한국동서발전, 협력기업 현장 찾아 목소리에 귀 기울여
  • 정한교 기자
  • 승인 2019.08.2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부터 이어진 협력중소기업 방문 일환으로 레베산업 방문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이 협력사 현장을 방문, 지역 기업의 어려움을 듣고 이를 개선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동서발전 박일준 사장은 8월 21일 울산시 울주군에 위치한 한국동서발전 중소기업협의회 회원사 중 하나인 레베산업(대표 이상수)을 방문해 지역 경제 침체로 인한 울산지역 중소기업이 처한 어려움을 청취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지원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동서발전 박일준 사장(오른쪽)이 레베산업 이재운 이사로부터 제품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 박일준 사장(오른쪽)이 레베산업 이재운 이사로부터 제품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레베산업은 1995년 설립된 기업으로 플랜트 필터링 시스템 및 하우징, 스트레이너 등을 주력 상품으로 생산하고 있다. 자체 연구개발능력을 바탕으로 싱가포르, 터키 등에 지사를 보유한 지속적인 해외 수출이 기대되는 강소기업이다.

레베산업은 해외지사화 사업 및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등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지속적인 참여를 통해 2018년 총매출 106억원 중 수출액이 270만불로 수출비중이 30%가 넘는 해외진출 우수 중소기업이다.

한국동서발전 박일준 사장은 레베산업 이상수 대표로부터 최근의 국제 경제 불안정과 지역 경제 침체 속 기업의 현안과 애로사항 등을 듣고 한국동서발전에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는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레베산업 관계자는 “발전 산업의 현장적용이 쉽지 않은데,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구매해 주기를 요망한다”며, “한국동서발전 중소기업협의회에 적극적인 참여로 한국동서발전과 함께 동반성장의 성공모델이 되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국산화 기술개발을 위해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 및 현장연구기술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운영 중인 발전소에서 사용하는 외산 부품현황을 중소기업에게 공개해 국산화 기술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