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Ø8mm 근접센서 PRF(D)T08 라인업 선보여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08.3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크기 통해 다양한 설계와 설치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소형 사이즈 근접센서 PRF(D)T08의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PRF(D)T08은 기존 Ø12mm, Ø18mm, Ø30mm에 이은 DC2선식 Ø8mm 소형 사이즈로서, 협소한 공간은 물론 사용자 환경에 맞는 다양한 설계와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이번에 새롭게 라인업된 Ø8mm 시리즈들 중 풀메탈 근접센서 PRF/PRFD/PRFDA는 검출면 및 바디의 SUS303 재질 풀 스테인리스 스펙을 자랑한다. 이는 충격이나 마모 등에 의한 손상에 강한 내구성을 띄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 변형이나 부식 염려가 적어 식음료 및 화학 약품 등 다양한 환경에 적용되고 있다.

또한, 용접 전류 자계 노이즈에 강한 내성을 가지고 있어 정면 취부 시 30mm 근접 환경에서도 정확한 검출을 해내는 것이 특징이다(검출면 지름 18mm 기준).

한편, PRFA와 같은 내스패터형 근접센서의 경우 비 점착성이 우수한 불소수지 코팅을 적용하여 스패터(용접팁) 부착을 방지하기 때문에 용접 등의 사용 환경에서 오동작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토닉스가 이번에 라인업으로 선보인 근접센서 Ø8mm 시리즈들은 PRD 시리즈(장거리 케이블인출형), PRDW 시리즈(장거리 케이블인출 커넥터형) 등이 있으며, 오토닉스의 PRF(D)T08 라인업 시리즈들은 다양한 산업 환경 속 최적의 맞춤 기능 제공으로 공정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