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코솔라, SelectUSA 감사장 받아
  • 이주야 기자
  • 승인 2019.10.24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플로리다주 잭슨빌에 설립한 태양광 모듈 제조소 표창

[인더스트리뉴스 이주야 기자] 글로벌 태양광 기업 진코솔라가 SelectUSA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진코솔라가 미국 플로리다주 잭슨빌에 설립한 태양광 모듈 제조소를 표창한 것으로, 미국에서는 적극적인 투자로 일자리 창출의 기회와 경제성장 촉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electUSA의 브라이언 레니한(Brian Lenihan) 상무는 “SelectUSA의 핵심 사명은 미국에 대한 투자확대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다”며, “이에 있어 진코솔라가 설립한 공장은 좋은 사례로, 진코솔라가 플로리다주 그리고 미국 태양광 업계에 투자한 것을 표창한다”고 말했다.

존 러더퍼더(John Rutherford) 국회의원(플로리다 주의 제4국회 선거구)은 “선진적인 제조 흐름과 이에 따른 기술 일자리를 넓힐 수 있는 진코솔라가 잭슨빌에 공장을 설립하는 것에 대해 자랑스럽다”면서, “국회는 이런 양방의 협력을 통해 미국 비즈니스 발전의 장애물을 제거하고, 성장 중인 국제시장의 공정한 경쟁을 확보하는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진코솔라의 나이젤 칵크로프트(Nigel Cockroft) 미국경영자는 “우리는 플로리다 주민들이 우리의 선두적인 이글 모듈을 만드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잭슨빌 공장은 미국 태양광 시장에 대한 확고한 약속이며, 미래의 업무 성장에 있어 기대가 크다”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