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시스템, 생산력 높이는 컨트롤러 2종 소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10.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지원기능과 신속한 데이터 전송으로 생산력도 업그레이드!

▲ EtherCAT 컨트롤러 NISE 104
최근 국내외 모바일 IT시장이 급격히 확장되면서 스마트폰, 태블릿 기기의 수요와 보급 또한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수요증가는 결과적으로 새로운 기술과 제조생산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의 필요성을 불러온다. 이에 자동 제어 분야 전문기업 여의시스템은 이러한 생산력을 높일 수 있는 USB 3.0 기반의 고속 데이터 다운로드 컨트롤러와 기존의 팬리스 컨트롤러보다 크기는 작지만 성능은 오히려 앞선 EtherCAT 컨트롤러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생산 효율 높이는 고속 다운로드 컨트롤러
이번에 소개된 여의시스템의 다운로드 컨트롤러는 올인원 타입(All-In-One Type)의 10.1인치 LCD 터치 디스플레이, 인텔 3세대 i5 3.4GHz, DDR3 4GB, HDD 500GB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또한, ComEX CPU Module 타입의 저전력 모바일 CPU를 채택했으며, 12-Port USB3.0/2.0 전용의 호스트 컨트롤러 회로, RS-232를 비롯해 다양한 I/O 기능을 캐리어 보드에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이렇듯 다양한 I/O 기능의 활용은 바코드 스캐너 및 프린터 등 다양한 디바이스 연결을 구성할 수 있게 한다. 고용량 안드로이드 OS 이미지 데이터의 병렬처리를 통해 최대 12대의 모바일 기기에 데이터를 속도의 저하 없이 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여의시스템은 이러한 데이터 다운로드 기술 확보를 통해 사용자 제조환경 및 요구사항에 부응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제품을 개발할 수 있었다.

▲ 여의시스템의 고속 다운로드 컨트롤러
작지만 강하다! EtherCAT 컨트롤러
이와 함께 여의시스템이 소개한 EtherCAT 컨트롤러 NISE 104는 팬리스 컨트롤러보다 크기는 작지만 기존 제품 보다 더욱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NISE 104는 듀얼 기가랜을 지원하고, 6개의 USB 2.0, 2개의 RS232, 2개의 RS232/422/485, 1개의 CF 소켓을 제공하는 한편, DVI-I와 HDMI 출력을 통해 독립된 듀얼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지원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NISE 104는 EtherCAT을 사용하는 다양한 모션 컨트롤러와 DIO 컨트롤러를 지원하며, 모션 제어를 활용한 CNC 가공기, CNC 선반, 로봇 제어, 반도체 공정 등 자동화 현장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FA Journal 황 주 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