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물에도 강력한 ACOPOStrak 트랙시스템 제공
  • 김관모 기자
  • 승인 2019.12.23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격한 청결 요건을 위해 고안된 IP69K 보호 등급 트랙 시스템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B&R가 자사의 지능형 ACOPOStrak 트랙 시스템 시리즈로 IP69K 보호등급을 지원하는 신제품 모델을 제공한다. 새로운 버전의 트랙은 최대 80°C의 온도에서 고압 세척이 가능하다. 따라서 식음료 및 제약업계와 같은 최고 수준의 청결 요건이 수반되는 산업부문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B&R 신형 트랙 ACOPOStrak은 고압 세척으로부터 보호되며, 먼지에 대해서도 완벽한 차단을 제공한다. [사진=B&R]
B&R 신형 트랙 ACOPOStrak은 고압 세척으로부터 보호되며, 먼지에 대해서도 완벽한 차단을 제공한다. [사진=B&R]

신형 트랙은 고압 세척 작업에서 보호될 뿐만 아니라 먼지를 완전히 차단하는 방진기능을 겸비하고 있다. 또한 주요 포장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설치가 복잡한 건조하거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셔틀과 세그먼트를 고려한 부식 방지

새로운 트랙은 셔틀과 세그먼트가 스테인리스강으로 제작되고, 안전하게 용접되 부식에 대한 내성을 갖추었다. 스테인리스강 소재의 하우징 덕분에 부식성 제품을 운송하고, 염수 분무와 같은 부식성 환경에서도 ACOPOStrak의 작동이 가능하다. 트랙 표면 전체가 화학적 내성을 갖추고 있어, 입자나 액체가 셔틀이나 세그먼트 내부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한다. 셔틀의 자기 장치는 고압 세척으로부터 완전히 보호된다.

완벽한 유연성

ACOPOStrak의 IP69K 버전 신제품으로 B&R은 청결에 대한 요구사항이 엄격한 업계에서도 대규모 양산의 효율성과 경제성을 겸비한 배치 사이즈 원(batch-size-one)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다.

ACOPOStrak은 트랙 모듈과 프로세싱 스테이션을 추가함으로써 유연한 확장이 가능하다. 따라서 언제든지 변화하는 생산 요건에 맞춰 기계설비 확장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