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watt, 2019년 인도 지붕형 태양광 인버터 부문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 최기창 기자
  • 승인 2020.04.1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링 인버터 공급 부문에서도 톱3 차지해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Growatt가 인도 시장에서 선전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 인도의 연간 태양광 전망 보고서를 발표한 JMK Research & Analytics은 “Growatt가 2019년 인도의 지붕형 태양광 인버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Growatt가 인도 지역에서 지붕형 태양과 인버터 부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사진=Growatt]
Growatt가 인도 지역에서 지붕형 태양과 인버터 부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사진=Growatt]

Growatt는 인도 지역 태양광 인버터 시장에서 약 18%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15%를 차지한 Sungrow로 조사됐고, 3위는 13.2%를 점유한 Solis가 이름을 올렸다.

또한 Mercom에서 발표한 인도의 태양광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Growatt는 지난해 인도의 스트링 인버터 공급 부문에서도 톱 3에 올랐다.

Growatt의 루카스 왕 지역디렉터는 “Growatt가 지난해 인도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제품을 믿고 구매해준 고객들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에는 코로나19에서 파생된 팬데믹(Pandemic)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며, “Growatt는 최고의 품질로 고객과 함께 코로나19라는 재앙을 극복하겠다. 인도의 잠재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인도의 지붕형 태양광발전 시장은 2.2GW를 달성한 것으로 조사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