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고객패널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1기 모집
  • 최기창 기자
  • 승인 2020.05.1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피해 예방 위한 아이디어 모집… 활동비와 인센티브도 지급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이 고객 중심의 의사결정과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고객 패널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1기를 오는 5월 18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이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팬 리포터를 모집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팬 리포터를 모집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 팬 리포터’는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고객 불편사항, 제도개선 필요사항 발굴을 통해 다양한 제안 활동을 수행하는 우리은행과 고객의 새로운 소통창구다.

이번 1기 고객패널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로 우리은행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관심 있는 수도권 거주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는 올해 12월까지 분기별 오프라인 간담회에 참여해 우리은행 상품, 서비스, 금융정책 등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제안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하며, 활동이 우수한 리포터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해 2월 은행장 직속 금융소비자보호그룹을 신설하고, CCO(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Chief Consumer Officer)를 그룹장으로 선임했다”며, “금융소비자보호 조직을 지속해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