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셋컴퍼니 ‘태양광 패널 무인청소로봇’,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선정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0.09.1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날씨 감지, 오염 제거 등 패널 청결 상태 유지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리셋컴퍼니(대표 정성대)의 ‘태양광 패널 무인청소로봇’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에 지정됐다. 이에 따라 리셋컴퍼니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서 수의계약 연계와 조달청 혁신제품 전용몰에서 리셋컴퍼니 제품의 구매가 가능해졌다.

리셋컴퍼니의 ‘태양광 패널 무인청소로봇’은 연간 태양광발전 효율 증대 및 유지보수의 간편함을 실현한 제품이다. [사진=리셋컴퍼니]
리셋컴퍼니의 ‘태양광 패널 무인청소로봇’은 연간 태양광발전 효율 증대 및 유지보수의 간편함을 실현한 제품이다. [사진=리셋컴퍼니]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태양광 패널 무인청소로봇’은 연간 태양광발전 효율 증대 및 유지보수의 간편함을 실현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류저항 센서로 눈과 비를 감지해 날씨에 따른 실시간 구동이 가능하고, 고성능 와이퍼 모터를 사용해 쌓인 눈과 오염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2중으로 구성된 제설용 특수 브러쉬는 환경 영향에 따른 변형이 적고, 장기간 교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눈, 오염 등을 제거함으로써 청결한 태양광 패널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발전사업주들은 발전수익 증가, 폭설로 인한 패널 파손 및 붕괴사고 방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공공기관이 운영 중인 태양광발전소에 설치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도 일조하고 있는 제품이다. 리셋컴퍼니는 이번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으로 에너지 관련 공공기관에서 도입한 혁신제품의 성공적인 사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리셋컴퍼니 정성대 대표는 “지난 3년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태양광패널 무인청소로봇이 혁신제품으로 지정되어 향후 국가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부응하고, 고용창출과 수출증대를 통한 그린뉴딜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