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카코리아, EX 서보모터 시리즈 국내 KCS 방폭인증 완료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9.0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방폭서보모터 시장, 적극적으로 공략
파카하니핀 그룹의 한국법인 파카코리아(www.parkerkorea.com)의 방폭 서보모터 EX 시리즈 전 제품이 유럽의 ATEX 방폭 인증에 이어, 국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KCS 방폭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서 파카코리아는 글로벌 서보모터 시장에서 EX 방폭모터의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으면서도, 국내 시장에서 약점으로 작용했던 방폭 인증을 해결함으로써, 국내 방폭서보모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수 있게 되었다.

국내 인쇄, 코팅, 스프레이 장비, 플라스틱, 화학, 폐기물 처리, 석유, 반도체 시장 등 화학 가스가 발생하여, 폭발 가능성이 있는 산업 현장에서는 전기 제품 사용시에 반드시 폭발 방지 기능이 있는 방폭 인증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국내에서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KOSHA), 한국가스안전공사(KGS),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별도의 방폭 인증을 획득한 제품만이 사용이 가능하다. 만약 방폭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면, 공급자가 아닌 사용자에게 책임이 있으며, 방폭 인증을 진행하려고 해도 그 절차가 복잡하고 기간과 비용이 소모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직접 방폭 제품을 인증 받는 것이 쉽지 않은 실정이다. 이것이 시장에서 파카의 EX 방폭 서보모터 전 제품의 방폭인증 획득을 반기는 이유이다.

지난해 파카에서 인증 받은 서보 모터의 Ex D ⅡB T4 IP-64/65 등급은 내압 방폭구조로 표면온도 135℃ 이하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판, 에틸렌 등의 산업 가스가 있는 현장에서도 안정성이 인정된 제품이다. 제품의 외함은 IP64/65 등급으로 먼지로부터 완벽하게 보호 되고, 낮은 압력의 생활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습기 등에 강하다. 또한 EX 시리즈는 방폭 서보모터로서 230V, 400V 두 가지 타입이며, 정격 토크 1.7Nm에서 35Nm까지 넓은 범위의 다양한 모델을 구비하고 있어 경쟁사 대비 경쟁력이 있다고 평가 받는다.

파카의 관계자는 “우리는 이번 서보모터 방폭인증을 통해 시장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 수입 서보모터 중 유일하게 전 제품의 방폭인증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인증 받기 전과 비교하여 매출 15%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유럽 생산품으로 과거 120일이던 납기를 50% 이상 획기적으로 단축시킨 그간의 노력이 시너지를 극대화해 낸 것이라고 생각한다. 파카에서는 전년도 대비 30% 이상의 매출성장 목표를 가지고 EX 서보모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