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업계 최초 SiC 기반 1200V 지능형 전력 모듈(IPM) 출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12.0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모터 드라이브, 펌프 드라이브, HVAC 능동 필터 등 모터에 유용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인피니언(한국 대표 이승수)는 1200V 트랜스퍼 몰딩 실리콘 카바이드(SiC) 고집적 전력 모듈을 출시한다고 12월 8일 밝혔다.

CIPOS Maxi IPM IM828 시리즈 [사진=인피니언]
CIPOS Maxi IPM [사진=인피니언]

CIPOS Maxi IPM IM828 시리즈는 업계 최초의 SiC 기반 1200V IPM 제품이다. 컴팩트한 인버터 솔루션으로 열 전도가 우수하고 폭넓은 범위의 스위칭 속도를 지원해 산업용 모터 드라이브, 펌프 드라이브, HVAC의 능동 필터 등 가변속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의 3상 AC 모터와 영구 자석 모터에 적합하다. 

CIPOS Maxi IPM은 발전된 6채널 1200V SOI(Silicon on Insulator) 게이트 드라이버와 6개 CoolSiC MOSFET을 통합해 시스템 신뢰성을 높이고 PCB 크기 및 시스템 비용을 줄이는데 유용하다.

DIP 36x23D 패키지는 1200V IPM으로는 가장 작은 크기로 동급 최고의 전력 밀도와 성능을 달성한다. 듀얼-인-라인 몰딩 하우징을 채택한 IM828 시리즈는 열 성능과 전기 절연이 우수해 까다로운 디자인의 EMI 요건과 과부하 보호 요구를 충족한다.

견고한 6채널 SOI 게이트 드라이버는 데드 타임 기능을 사용해서 스위치가 변경되는 과도상황에서 손상을 방지한다. 또한 모든 채널에서 저전압 록아웃 기능과 과전류 셧다운 기능을 제공한다. 다기능 핀은 다양한 용도에 따라 설계 유연성을 높인다.

또한 UL 인증된 온도 서미스터를 내장하였다. 하측 이미터 핀을 액세스하여 모든 위상 전류 모니터링을 할 수 있으므로 디바이스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