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서보 드라이브 위한 실리콘 카바이드 MADK 보드 제공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09.0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빠른 설계 작업 구현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빠른 모터 설계 지원에 탁월한 CoolSiC MOSFET MADK(modular application design kit) 보드를 공개했다. 최대 7.5kW 모터 용 MADK EVAL-M5-IMZ120R-SIC 평가 보드는 서보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3상 인버터 보드이다. 인피니언은 웹사이트를 통해 회로도(PDF), 부품(엑셀), 레이아웃(Gerber) 및 설계 패키지(Altium)를 포함하는 다운로드 패키지를 제공하는데 보드를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사용함으로써 설계 작업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 빠른 모터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CoolSiC MOSFET MADK (modular application design kit) 보드를 선보였다. [사진=인피니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 빠른 모터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CoolSiC MOSFET MADK(modular application design kit) 보드를 선보였다. [사진=인피니언]

서보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에서 실리콘 카바이드는 반도체 전력 손실을 80%까지 축소시킨다. 이렇게 되면 냉각팬이 필요 없어져 따로 드라이브를 유지·보수 해야할 수고도 덜어준다. 또한 모터와 드라이브를 통합할 수 있어 복잡한 케이블이 사라지고 간단하고 여유있는 인버터 캐비닛을 구현할 수 있다.

평가 보드는 CoolSiC MOSFET 1,200V 제품(IMW120R045M1)과 EiceDRIVER 1,200V 절연형 게이트 드라이버(1EDI20H12AH)를 사용해 설계하는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IMW120R045M1는 45mΩ 정격 온 상태 저항에서 블로킹 전압이 1,200V이며, 보드는 3핀 및 4핀 TO247 패키지의 모든 CoolSiC MOSFET을 지원한다.

평가 보드는 3상 정류기 EMI 필터, 전류 센서, 보호 기능, 열 관리와 방열판을 포함한다. 테스트 패드를 통해 모든 아날로그 및 제어 신호를 쉽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정밀한 측정을 위해서 신호는 전원 부분과 분리된다. 모든 제어 신호를 위한 32핀 인터페이스 커넥터를 제공하며, M5 커넥터로 컨트롤러 보드 XMC DriveCard 4400(KIT_XMC4400_DC_V1)을 연결할 수 있다. 이 평가 보드와 제어 보드를 결합하면 적은 노력으로도 속도감 있게 모터 설계를 진행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