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리, 제약업계를 위한 로봇 TX60 cr
  • 월간 FA저널
  • 승인 2017.01.3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 JCM 기어모터로 유연성 제고
[FA저널 스마트팩토리 박규찬 기자] Tx60 cr은 스토브리가 자체 개발한 캡슐화된 고강성 기계 구조 및 직접 구동형 JCM 기어모터로 인해 모든 축에서 초고속 가속이 가능하다. 더불어 시스템은 작고 세세한 부분까지 적용된 뛰어난 혁신 기술이 적용돼 전체적으로 높은 생산성과 최대의 공정 신뢰도를 제공할 수 있다.

   
 
  ▲ 스토브리의 535 설비는 ±0.05%의 충전 정확도를 가진 무밸브 주입장치가 장착돼 있다.  
 
또한 클린룸 환경에서조차 빠르고 정확하고 확실하게 주사기를 자동으로 충전하고 밀봉할 수 있으며 탁월한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설계된 첨단 그리퍼 시스템이 장착돼 있다. 특히 주사기를 충전하고 밀봉하는 공정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시스템의 공전 주기를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모든 공정에 유연성 부여
에이팩테크놀로지스(A-Pack Technologies) SA의 혁신적 시스템은 스토브리 클린룸 로봇인 TX60 cr이 장착돼 있어 시간당 최대 4,000개의 주사기 생산이 가능하다. 에이팩의 장 뤽 밀레 대표는 “로봇 공급업체를 스토브리로 택한 이유로 정확성과 속도, 신뢰성 측면에서 스토브리 로봇이 제약 및 의학 기술의 최첨단을 걷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시간당 최대 4,000개의 주사기 생산이 가능한 TX60 cr  
 
그는 또 “TX60 cr 클린룸 로봇은 취급 및 주입, 밀봉 공정에 더 많은 유연성을 부여하는 데 기여한다”며, “로봇 덕분에 셀에 추가 작업을 통합하는 것도 가능하고 필요한 경우 작업 내용을 강화해 시스템에서 더 광범위한 제품을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시스템 자체의 유연성을 극대화하는 것만으로는 제약 산업에서 고객의 요구 조건을 완전히 충족시킬 수 없다. 시스템의 생산성 역시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반면 스토브리의 시간당 약 4,000개의 주사기를 충전하는 주입 및 밀봉설비의 생산성은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에이팩은 스위스, 독일, 미국, 브라질 등지에 기반을 둔 바우쉬 그룹(Baush Advanced Technology Group)에 속한 회사로 지난 20여 년 동안 각종 제약설비 일체를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면서 얻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주사기, 카풀, 바이알, 병, 앰플 및 IV 백 생산 공정을 위한 일체의 의약품 포장 라인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짧은 공정 주기와 높은 공정 신뢰도
1초 미만의 공정 주기는 혁신적인 시스템과 처리 기술, 그리고 초고속 정밀 로봇이 있었기에 가능했는데, 스토브리 TX60 cr은 정확히 이런 상황을 위해 설계된 로봇으로 모든 조건을 만족한다.

스토브리가 자체 개발한 캡슐화 된 고강성 기 계 구조 및 직접 구동형 JCM 기어 모터로 모든 축에서 초고속 가속이 가능한데다 시스템은 작고 세세한 부분까지 적용된 뛰어난 혁신 기술로 인해 전체적으로 높은 생산성과 최대의 공정 신뢰도를 제공할 수 있다.

특히 클린룸 환경에서조차 빠르고 정확하며 확실하게 주사기를 자동으로 충전하고 밀봉할 수 있다. 또한 이 시스템에는 탁월한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설계된 첨단 그리퍼 시스템이 장착돼 있기도 하다. 주사기를 충전하고 밀봉하는 공정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시스템의 공전 주기를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정밀 주입과 안전
스토브리는 정확한 용량을 보장하기 위해서 ±0.05%의 충전 정확도를 가진 무밸브 주입장치가 설비에 장착돼 있다. 특히 오염과 거품 형성을 방지하기 위해 진공 상태에서 충전 및 밀봉 공정이 이뤄진다. 535 설비는 탁월한 성능 덕분에 주사기 자동 충전 및 밀봉 분야에서 표준을 설정하고 있다.

이에 에이팩 장 뤽 밀레 대표는 “우리는 제약 산업에서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고의 부품들과 경제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이 목표를 달성한다”며, “스토브리는 클린룸 적합성, 정확성, 속도 및 신뢰성의 측면 모두에서 제약 및 의학 기술의 최첨단을 걷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FA저널 스마트팩토리 박규찬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스마트팩토리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