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Hiperface DSL Safety로 모터 선택을 확대하다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7.1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단한 펌웨어 업데이트로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B&R의 ACOPOS P3 서보 드라이브에서의 안전 기능이 안전 Hiperface DSL 엔코더가 장착된 모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기계제작자는 이제 안전 모션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때에도 다양한 모터를 선택할 수 있다.

B&R ACOPOS P3 서보 드라이브의 안전 기능은 이제 안전 Hiperface DSL 엔코더가 장착된 모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B&R]

Hiperface DSL Safety는 EnDat 2.2 Safety와 함께 모터와 서보 드라이브간의 안전한 데이터 전송을 위한 산업 표준이다. EnDat 2.2와 같이 Hiperface DSL Safety는 안전제한속도(SLS, Safely Limited Speed), 안전운전정지(SOS, Safe Operating Stop) 및 안전제한증분(SLI, Safe Limited Increment)과 같은 기능들을 포함해 B&R의 모든 안전 기능과 호환된다.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Hiperface DSL Safety는 간단한 펌웨어 업데이트로 지원된다. 엔코더 타입은 서보 드라이브의 안전 모듈에 있는 파라미터에 의해 정의된다. 안전 모듈은 EnDat 2.2 또는 Hiperface DSL로 구성됐는지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결합할 수 있다. 개발자는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상의 엔코더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Hiperface DSL은 서보 드라이브와 모터 피드백 시스템 간에 최소한의 연결 케이블을 사용하도록 하기 위한 모터 피드백 시스템용 고속 디지털 프로토콜 산업표준이다. Hiperface DSL 인터페이스가 있는 모터 피드백 시스템은 모든 성능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드라이브에 모터 엔코더 시스템 설치를 단순화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