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유아이패스코리아, 박혜경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8.1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유아이패스(UiPath, NYSE: PATH)가 박혜경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고 8월 17일 밝혔다.

박 대표는 PTC코리아, 한국IBM 등 30년 이상 IT 업계에서 종사하며 크고 작은 성과를 창출했다.

유아이패스코리아 박혜경 신임 대표이사 [사진=유아이패스]
유아이패스코리아 박혜경 신임 대표 [사진=유아이패스]

PTC코리아에서는 첫 여성 지사장으로 PTC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산업용 사물 인터넷 및 증강 현실로 전환하고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적으로 도입해 화제를 낳았다. 한국 IBM에서는 약 27년간 재직하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컨설팅 사업 전반을 담당했으며, 은행, 금융 및 보험 산업의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를 총괄했다.

박혜경 대표의 IT 및 소프트웨어 전반에 대한 경험과 다양한 고객의 비즈니스 니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유아이패스는 완전히 자동화된 기업으로 여정을 돕는 엔드-투-엔드 RPA 플랫폼 보급에 집중할 예정이다. 

박혜경 대표는 “유아이패스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으며, 자동화에 AI 및 클라우드 기술을 결합해 조직의 일하는 문화를 바꾸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아이패스코리아와 고객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주력할 것이다. 또한, 유아이패스가 추구하는 가치인 ‘인류의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창조적이고 핵심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리더십을 발휘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혜경 대표는 서울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 및 통계학을 전공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통계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