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MS, 클라우드 기반 ‘자동화’ 위해 파트너십 체결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10.1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솔루션 통합 등 다양한 기능 제공으로 비즈니스 효율 높여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글로벌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마이크로소프트와(MS)와 고객에게 뛰어난 자동화 경험과 통합력을 선보이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유아이패스와 MS는 파트너십 체결로 고객 비즈니스 자동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사진=utoimage]

이번 파트너십으로 MS애저는 ‘오토메이션클라우드’ 등 유아이패스 제품에 적합한 클라우드 플랫폼이 되고, 유아이패스도 MS에 최적화된 엔터프라이즈 자동화 파트너가 될 전망이다.

유아이패스와 MS는 협업 및 혁신을 기반으로 애저에서 이용가능한 자동화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특히 MS 오피스 내에서 유아이패스 자동화 기능을 사용해 고객의 생산성 향상을 도울 예정이다.

현재 유아이패스 솔루션은 가격·권한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프라이빗 오퍼’를 통해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즉시 구입 가능하며, 내년 초에는 ‘MS파워플랫폼’에 유아이패스 솔루션을 통합할 계획이다.

유아이패스 다니엘 디네스 공동설립자 겸 CEO는 “유아이패스는 자동화가 기업의 사업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믿으며, 오토메이션클라우드는 이러한 비전의 핵심기술이다”라며, “MS 및 애저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많은 고객이 클라우드를 기반 자동화를 시작하고 있고, 이번 협업으로 실질적 통합 클라우드 제품을 제공해 고객들이 대규모 자동화 비즈니스 가치 실현 및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지금까지 양사는 협력을 통해 고객이 즉시 활용할 수 있는 80개 이상의 통합 기능을 개발했다. 유아이패스 비즈니스오토메이션플랫폼 내 강력하고 포괄적인 통합성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던워크 솔루션 오피스365 및 팀즈 △비즈니스애플리케이션 파워플랫폼과 다이나믹스365 △애저 데이터 및 AI 솔루션 부문 인지서비스와 SQL애저까지 적용 가능하다.

향후 양사는 지속 협력을 통해 유아이패스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와 MS 상용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및 유아이패스 제품을 애저 마켓플레이스에 출시하고, 다양한 산업별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