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몬드옵틱스, F-Theta 렌즈 공급확대 위해 Jenoptik과 파트너십 체결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9.3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heta 렌즈, 레이저 가공‧절삭‧용접‧스캐닝 등 용도로 사용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에드몬드옵틱스(이하 EO)가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광학부품 제조 및 공급업체로 고정밀 소재 가공과 레이저 스캐닝 용도를 위한 레이저 포커싱용 F-theta 렌즈의 글로벌 공급망 강화를 위해 Jenoptik과 전격 제휴를 체결했다.

에드몬드옵틱스가 레이저 포커싱용 F-theta 렌즈의 글로벌 공급망 강화를 위해 Jenoptik과 전격 제휴를 체결했다. [사진=EO]

EO의 레이저 광학제품 부서장인 스테판 반덴드리에슈(Stefaan Vandendriessche)는 “최첨단 레이저 광학 용도에 사용되는 최신식 F-theta 렌즈를 EO가 공급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당사는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및 기술 지원 인력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최상위 요건의 학술 분야를 지원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Jenoptik의 반도체 & 첨단 제조 부서 글로벌 세일즈 대표인 마이클 칼케(Michael Kahlke)는 “에드몬드옵틱스의 글로벌 재고 및 공급망을 통해 당사 제품을 전세계의 엔지니어와 과학자에게 소개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EO는 Jenoptik F-theta 렌즈의 공식 글로벌 유통업체로 기성제품의 즉시 출하를 목표로 F-theta 렌즈의 글로벌 재고량을 안정적으로 보유할 수 있게 됐다.

한편 Jenoptik은 Light & Optics, Light & Production, Light & Safety와 같이 3개의 포토닉스 기반 사업부로 나뉜 글로벌 운영 기술그룹이다. 이 업체의 주요 시장으로는 국방 기술 산업을 비롯해 반도체, 의료 기술, 자동차, 기계 공학, 교통, 항공, 보안 등이 있다. Jenoptik F-theta 렌즈는 일반적으로 레이저 가공, 절삭, 용접, 스캐닝 등과 같은 각종 용도에 사용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