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몬드옵틱스, 군지연분산(GDD) 낮은 단펄스 광학 부품 생산 시작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11.0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DD 사양을 보장 위해 출고 직전 계측검수 진행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광학 부품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제조업체이자 공급업체인 에드몬드옵틱스(이하 EO)가 Quality Thin Films(QTF) 인수를 통해 군지연분산(GDD)이 낮은 단펄스 광학 부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에드몬드옵틱스가 군지연분산(GDD)이 낮은 단펄스 광학 부품 생산을 시작했다. [사진=EO]

이와 같은 광학 부품은 극초단 레이저 시스템의 색수차 및 펄스 확산을 최소화해 레이저의 최대 첨두 출력을 더욱 높여준다.

Quality Thin Films(QTF)는 에드몬드옵틱스에 인수되기 이전부터 업계를 주도하던 레이저 광학 제조업체로, 기술적 사양 검증에 필요한 계측 장비의 보유가 충분치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GDD 값이 낮은 광학 부품의 설계 및 코팅에 필요한 뛰어난 역량을 갖추고 있었다.

다만 QTF 제품의 성능적 우수성이 업체 내에서의 자체 검증은 불가능한 상태였다. 이에 에드몬드옵틱스는 보유하고 있는 GDD 측정을 위한 백색광 간섭계와 극초단 레이저로 광학부품의 계측 및 성능을 실제 환경과 동일한 조건에서 검증했다.

이처럼 GDD 값이 낮은 광학부품은 에드몬드옵틱스 플로리다에서 제조되며, 250~3,200nm 구간에서 +-10fs2 이내의 GDD 사양을 보장하기 위해 출고 직전에 계측 검수를 진행한다.

에드몬드옵틱스는 “GDD 값이 낮은 미러, 필터, 기타 극초단 광학부품을 자사의 정밀 측정 및 계측 기술을 통해 최상의 상태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