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스마트팩토리어워드] 팩앤롤, 생산공정 모니터링부문 기술혁신 대상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1.10.2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팩앤롤이 ‘2021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생산공정 모니터링부문 기술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팩앤롤이 10월 20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2021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시상식에서 생산공정 모니터링부문 기술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팩앤롤이 ‘2021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생산공정 모니터링부문 기술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팩앤롤이 ‘2021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생산공정 모니터링부문 기술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팩앤롤은 혁신적인 경영과 탁월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제조산업의 가치창출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스마트 물류·제조 솔루션 기업 팩앤롤은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인적 자원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및 분석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예측하고 제어해 스마트한 작업 현장을 구현하고 있다. 휴먼 에러는 줄이고 사람은 효율적으로 지원하여 ‘작업자 + 머신 + 인공지능’의 조화로운 공존을 지향한다.

대표제품은 손에 착용하는 밴드형 바코드 스캐너 웨어러블 바코드 스캐너 ‘G2-BASIC’다. 들고 놓기를 반복해야 하는 기존 바코드 스캐너와 달리 간편하게 착용해 양손이 자유로워 업무 효율이 상승한다. 시간당 스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제조, 물류, 유통 현장의 Cycle Time 및 Lead Time 감소 효과가 있어 산업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일반 바코드 스캐너와 달리 이미지 스캔 엔진을 통한 스캔이 가능해 바코드의 각도에 구애받지 않고 360도 스캔이 가능하다.

한편, ‘2021 스마트팩토리 어워드’는 한 해 동안 스마트제조혁신을 통해 국내 제조산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팩토리 활성화에 기여한 인물과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등을 선정해 시상이 이뤄졌다. 수상한 인물 및 기관, 기업에는 상패, 인증서를 비롯해 공식 엠블럼이 제공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