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모모션컨트롤, 신규 골드 트위터 80A/80V 서보 드라이브
  • 월간 FA저널
  • 승인 2017.04.0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STO 인증 제품

[FA저널 SMART FACTORY 박규찬 기자] 모션 제어 기술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엘모모션컨트롤(www.elmomc.com)이 트위터 제품군을 확장한다. 더불어 고지능 서보 드라이브 및 다축 모션 제어기의 장착을 통한 모션 응용 기기의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양한 문제 해결과 광범위한 응용분야에 채택
엘모의 모션 제어 솔루션은 스마트 생산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엘모의 서보 드라이브 제품군은 최고의 전력 및 인텔리전스 밀도, 초고전류, 초소형, 초경량, 초효율 및 극소량의 EMI를 제공한다. 엘모 모션 제어 솔루션은 모션 제어에 대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광범위한 응용분야에서 채택된다. 응용분야에는 자동화, 로봇 공학, AGV 및 고성능 서보 작동이 필요한 모든 모션 제어 응용기기 등이 있다.

약 20그램의 중량, 13cm³ 이하의 체적을 가진 엘모의 신규 골드 트위터 서보 드라이브는 극단적인 공간, ‘거친’ 환경 및 높은 전력 제약이 있는 응용분야에 이상적이다. 골드 트위터 제품군인 G-TWI 80A/80V에는 5,000W 이상의 전력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까다로운 산업분야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STO(IEC 61800-5-2, SIL-3)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제 세계에서 가장 작은 STO 인증 서보 드라이브가 됐다. 엘모의 작고, 견고하며, 효율적인 서보 드라이브를 가동 부하, 모터 위, 또는 모터 내부에 배치해 성능을 개선하고 공간을 절약하며, 케이블을 줄이고 전기 캐비닛을 거의 제거할 수 있다.

엘모의 모션 제어부문 하임 몬하이트(Haim Monhait) CEO는 “골드 트위터와 같은 강력한 드라이브를 설계하고 제조하는 데는 가장 앞선 서보 성능과 매우 효율적인 전력 변환 및 열, 온도의 스마트 제어를 구현해야 한다”며, “더불어 까다로운 EMI 요건을 충족하고 거친 환경을 견딜 수 있는 높은 견고성을 달성해 까다로운 안전성 표준 및 최상의 품질과 신뢰성을 준수하기 위한 많은 혁신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이러한 초소형 서보 드라이브는 가장 빠른 속도와 정확도를 수행하는 슬림형 기계에 대한 엘모의 기업철학을 충족한다”면서, “이 드라이브는 ‘기술을 통한 비용 절감’이라는 엘모의 접근 방식을 실제로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이어 “당사의 견고한 모션 제어 솔루션은 기계의 핵심부와 통합해 최고 속도와 정밀도를 제공하고 엘모의 솔루션은 오늘날과 미래의 첨단 모션 시스템에 대한 지원을 용이하게 한다”고 강조했다.
FA저널 SMART FACTORY 박 규 찬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