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실리콘 카바이드 인버터 설계 간소화 돕는 전력 모듈 2종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09.1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SFET, ACEPACK2 패키지 기술 등 효율적 전력 관리 돕는 기술 적용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일반형 구성으로 1200V 실리콘 카바이드(SiC) MOSFET을 탑재한 ‘STPOWER 모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각각 4팩, 3레벨 T형 인버터로 구성된다.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신제품 중 ‘A2F12M12W2-F1’은 4팩 모듈이고, 편리한 소형 풀 브리지 솔루션 제공으로 DC-DC 컨버터 같은 회로에 적합하다. 다른 모듈인 ‘A2U12M12W2-F2’는 3레벨 T형 토폴로지 사용으로 전기전도 및 스위칭 효율이 높고, 출력 전압 품질을 일관되게 유지한다.

각 모듈에는 ST의 ACEPACK2 패키지 기술을 적용해 높은 전력밀도와 간편 조립이 가능하고, 효율적인 알루미나 기판과 DBC(Direct Bonded Copper) 다이가 부착돼 크기가 작다.

외부는 프레스 핏 핀으로 연결해 △충전소 △에너지 저장소 △태양 에너지 전력변환 △전기자동차 같은 영역에서도 간편하게 조립할 수 있다. 또한, 패키지는 2.5kVrms의 절연 기능을 제공하고, NTC 온도 센서가 내장돼 시스템 보호 및 진단에 사용 가능하다.

아우러 두 모듈 모두에 탑재된 MOSFET은 ST의 2세대 SiC 기술을 활용, 전력손실을 최소화하고 고전류 처리 성능을 높여준다. 풀 브리지와 T형 토폴로지 모두 13mΩ의 RDS 대표값을 갖춰 고전력 애플리케이션 처리 및 저소산 열관리가 간편해 탁월한 에너지 효율성을 보장한다.

한편, 두 가지 모듈은 현재 생산되고 있으며, A2F12M12W2-F1 4팩 구성/ A2U12M12W2-F2은 3레벨 T형 인버터 구성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