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도시 울산, 수소전기차 200대 추가 보급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09.0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까지 총 2,481대 보급 수소충전소 11개소 구축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수소도시 울산이 하반기에 수소전기차를 추가 보급한다.

울산시는 급증하는 수소전기차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상반기 200대를 보급한데 이어 하반기에도 200대를 추가 보급한다고 9월 8일 밝혔다.

수소도시 울산이 올해 하반기 수소전기차를 추가 보급한다. [사진=utoimage]
수소도시 울산이 올해 하반기 수소전기차를 추가 보급한다. [사진=utoimage]

울산시는 올해 상반기까지 총 2,481대의 수소전기차를 보급했으며 충전소는 총 11곳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9월 16일부터 사업비 소진 시까지며 보조금 대상자는 출고 순으로 선정된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전일까지 연속해 90일 이상 울산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 법인 등이다.

신청방법은 구매자가 수소전기차 제조·판매사인 현대자동차 지점·대리점을 통해 차량 구매를 신청하면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보조금을 지급받은 수소전기차 구매자는 수출 목적 말소 시 5년간, 그 외의 경우 2년간 의무운행을 해야 한다. 의무운행기간 내 폐차 시에는 울산시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한다.

수소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공고→고시공고)을 참조하거나, 울산시 에너지산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