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쉬운 웹콘텐츠 관리 솔루션 ICS7 본격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9.2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화 큐레이션으로 타겟 마케팅도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비정형 데이터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가 웹 콘텐츠 관리 솔루션 ICS 7을 오는 10월 5일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CS 7 로그인 화면 [사진=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ICS는 기업이 웹사이트를 기획하고 구축 및 운영 관리하는 웹 콘텐츠 관리 솔루션으로 콘텐츠 기획, 제작, 배포, 공유, 수정 등 반복적이고 분산적인 작업을 자동화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CMS 솔루션이다.

ICS는 △콘텐츠 매니저 △사이트 매니저 △운영 매니저 △어드민 매니저로 구성돼 있으며, 각 콘텐츠 업무에 따라 담당자를 지정해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 기존 웹페이지 구축 방식 대비 소규모 인원으로 웹사이트 구축과 관리 및 운영이 가능하다.

이번 ICS 7에서 새로 선보이는 기능은 콘텐츠 등록 전 개인정보 등 민감한 정보 검출을 위한 △콘텐츠 검증 스크립트, 콘텐츠의 레이아웃을 미리 설정해 작성할 수 있는 △콘텐츠 패턴, 템플릿 개발 또는 콘텐츠 허브 내에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Graal Script, Javascript를 활용해 개발 접근성을 향상해 사용자는 필드 값 변경만으로 웹사이트 운영 관리할 수 있는 △액션 컴포넌트 등이 있다.

또한 콘텐츠 상태 변화에 따라 Rest API를 호출해 다음 시스템 동작을 유도하는 △Web Hook, 메일 발송과 동일한 시점에 타 메시 전달 시스템으로 확장하는 △After Script, 재실행 없이 화면설정 값이 적용되는 △Online Setup이 가능하다.

특히 ICS 7은 ICE Campaign과 연계해 콘텐츠 관리 시스템에서 마케팅 기능을 고도화하고, 개인화 큐레이션으로 타겟 마케팅을 진행해 유형별 캠페인 카드를 제작해 발송할 수 있으며, 실시간 채널 상담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 대표는 “지난 23년간 콘텐츠 관리 솔루션 ICS는 공공기관, 언론사, 뷰티, 금융, 카드사 업계 등 다수의 조직원이 대량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하는 기업의 구축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존 고객사의 요구를 반영해 마케팅 기능까지 강화한 ICS 7 버전을 올해 10월에 선보이게 됐다”라며, “보다 많은 기업이 자체적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ICS 7이 큰 도움과 역할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