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드림센터, 제4회 재생에너지문화축제 개최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10.0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생에너지와 문화 프로그램 접목, 재생에너지 탐색 기회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가 10월 14일부터 30일까지 에너지 전환에 대한 시민의식을 증진하고 재생에너지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4회 재생에너지문화축제’ 행사를 개최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제4회 재생에너지문화축제’ 포스터 [포스터=서울에너지드림센터]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제4회 재생에너지문화축제’ 포스터 [포스터=서울에너지드림센터]

‘재생에너지문화축제’는 재생에너지와 문화 프로그램을 접목해 쉽고 재미있는 재생에너지의 경험을 제공하고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는 드림센터의 연례행사다. 올해에는 공원 나들이객을 위한 야외행사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특강, 전국에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야외행사와 특강은 10월 15일~16일 양일간 드림센터 주변 야외 잔디와 실내에서 진행된다. 야외행사장에서는 솔라 파인, 솔라 미스트, 쉐플러 조리기, 솔라 오븐 등을 설명과 함께 직접 볼 수 있는 ‘Play! Green energy 야외전시’, 캐치볼과 에너지퀴즈를 접목한 ‘에너지 캐치볼’, ‘재생에너지 캠페인 뱃지 만들기’를 운영하며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특강은 유아와 초등학생 가족 대상 가을 숲 놀이 ‘자연의 에너지’, 초등학생 가족 대상 ‘신재생에너지 탐험대’가 진행되며 10월 1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축제기간 동안 상시로 재생에너지문화축제 웹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 에코 꿀템 꿀팁 자랑’과 ‘퀴즈! 에너지 보물상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전국 에코 꿀템 꿀팁 자랑은 자신만의 에코라이프 실천 또는 에너지 절약 노하우나 아이템을 사진과 글로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어디서나 응모 가능하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육경숙 센터장은 “재생에너지를 테마로 문화와 놀이를 접목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담은 축제를 준비했다”며, “일상으로 돌아와 가을을 즐기는 나들이객, 미래세대를 동반한 가족 등 많은 시민들이 재생에너지와 에너지 전환에 관심을 갖는 입문의 장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