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PoE 코리올리스 트랜스미터 ‘Micro Motion 1600’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12.1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더넷 전원장치로 지능형 미터 검증, 첨단 다상 측정 등 다양한 ‘고급 기능’ 탑재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선도기업 에머슨이 생명과학 및 화학, 식음료 등 다양한 산업에 적합한 최초의 이더넷 전원장치(PoE) 코리올리스 유량 측정장치 ‘Micro Motion 1600’을 출시했다.

에머슨이 다양한 기능을 갖춘 PoE 코리올리스 트랜스미터 ‘Micro Motion 1600’를 출시했다. [사진=에머슨]

MicroMotion1600 코리올리스 트랜스미터는 기존 이더넷에 PoE 및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통한 출력값 설정이 가능한 옵션 기능을 갖춘 ‘확장형 이더넷 전원장치 솔루션’이며, 원격 유량데이터 수집 및 모니터링 등 측정 신뢰도와 공정 효율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

해당 제품은 고품질 데이터를 수집해 제품 및 공정 낭비를 최소화하고, ‘혼입가스 배출량’과 전력을 효율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 배선 가용성에 따라 PoE만 사용하거나 별도의 직류(DC) 전원 입력장치를 설치할 수 있으며, 아날로그·주파수 또는 이산 출력 설정이 가능한 라이선스 채널과 ‘USB-C’ 서비스 포트를 탑재했다.

아울러 △다양한 언어 지원 △4라인 로컬 운영자 인터페이스(LOI) △계기 상태를 90초 이내로 확인할 수 있는 지능형 미터 검증(Smart Meter Verification) 기능 △농도 측정 △첨단 다상 측정(Advanced Phase Measurement) 기능 등 ‘고급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장착돼 있다.

에머슨 멜리사 스티글러 식음료산업이사는 “Micro Motion 1600 트랜스미터는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다”라며, “더불어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해 노력하는 생명과학 및 식음료 산업 내 요구사항에 맞는 콤팩트한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갖춘 장치”라고 제품 특징을 설명했다.

한편, 이더넷 전원 장치(PoE)는 단일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전원과 데이터를 동시에 공급해 새로운 케이블 설치가 필요 없고, 설치 및 유지비용을 최대 50% 절감 가능하다. 확장형 이더넷 전원장치 솔루션 MicroMotion1600은 소형 및 경량으로 설계됐으며, 알루미늄과 하이제닉 스테인리스 스틸 2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