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제10대 이창근 신임 회장 취임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3.01.0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안보 확보 위해 학문과 기술로 뒷받침할 것”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이창근 박사가 제10대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장으로 취임했다.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는 지난 5일 열린 ‘2023년 신년하례식 및 회장 이·취임식’에서 이준신 전임 학회장에 이어 이창근 회장이 제10대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장으로 취임했다고 6일 밝혔다. 신임 이창근 학회장은 앞으로 2년 동안 학회를 이끌어간다.

(사진 왼쪽부터) 이창근 신임 학회장과 이준신 전임 학회장이 회장 이·취임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이창근 회장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부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회장 취임 전까지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수석부회장 겸 국제학술대회 조직위원장을 맡아 학회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해왔다.

이창근 신임 학회장은 “우리 학회는 신·재생에너지 전문 학술단체로서 에너지 안보 확보를 위한 에너지 전환과 기후위기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학문과 기술로 뒷받침할 것”이라며,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 수립과 우리 국민들의 신재생에너지 인식 제고에도 필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 학회는 태양광, 풍력, 바이오, 수소, 폐기물, 에너지 정책 등 모든 분야의 신재생에너지 전문가와 산·학·연이 참여하고 있는 것이 최대 강점”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이창근 회장은 각 부문의 활동 강화와 융합으로 학문과 산업을 발전시키고.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따른 여러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플랫폼 역할 등을 학회 운영 방향으로 제시했다.

 

◇ 이창근 회장 약력

 

·학력

 미국 리하이대학교(Lehigh Univesity) 화학공학 박사

 한국과학기술원(KAIST) 석사

·연구 분야

 기후변화대응 기술, CO2 포집, 폐자원

·경력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부원장(2020~2022), 기후변화본부장

 CSLF기술그룹 한국대표(2005~2017)

 중장기투자전략수립 탄소중립부문위원장(2022~2023)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