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서 ‘LAN 인프라 부문 비저너리’ 3년 연속 선정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1.09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스위치, 포티AP 등 다양한 제품 제공… AI기반 실시간 분석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광범위하고 자동화된 통합 사이버보안 분야 글로벌 리더 포티넷코리아(대표 조원균)가 3년 연속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 ‘2022 가트너 매직 쿼트런트’ 비저너리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포티넷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LAN 인프라 부문에서 ‘비저너리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utoimage]

매직 쿼드런트 선정에 대해 포티넷은 △포티스위치(FortiSwitch) 및 포티AP(FortiAP)를 포함한 유·무선LAN포트폴리오가 가진 강점 △AI기반 실시간 사이버 리스크 가시성 △추가 라이선스 비용 없이 제공되는 통합 보안 △포티가드 위협 인텔리전스와 유·무선 플랫폼 통합을 통한 디지털 전환 지원 등 포티넷이 보유한 제품들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포티넷이 보유한 유·무선LAN포트폴리오는 보안중심네트워킹 접근방식을 적용해 고객들이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과 ‘유·무선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합할 수 있도록 돕고, 네트워크 인프라와 보안 아키텍처를 긴밀히 구축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고객은 새로운 사이버 위험에 실시간 대응하면서도 디지털 혁신을 구현할 수 있다. 또, 포티넷 유·무선LAN포트폴리오와 ‘포티Ops’간 통합으로 LAN과 무선LAN 및 WAN 전반에서 AI를 기반으로 한 일관된 ‘성능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다.

해당 기능들은 단일 운영체제인 ‘포티OS’ 중심 기능통합을 통해 네트워크 전반에서 일관된 인텔리전스 수집이 가능하며, AI·ML엔진을 기반으로 중앙에서 ‘실시간’으로 상관관계를 파악 및 분석할 수 있다.

포티넷 존 매디슨 제품총괄선임부사장은 “유·무선 LAN 환경과 보안은 이제 더 이상 분리해 생각할 수 없으며, 포티넷은 네트워킹과 보안의 통합을 주도하고 있다”라며, “포티넷은 안전한 유선 스위칭 및 무선 LAN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며, 이번 매직 쿼드런트 선정은 포티넷이 유·무선 및 보안 솔루션을 통합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확신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포티넷은 오늘날 조직에 필요한 지능적인 네트워킹 및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네트워크에서 ‘일관된 가용성과 보안 기능 확장’에 최적화된 유·무선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