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에너지솔루션, 아프리카서 22MW 규모 태양광 모듈 첫 수주
  • 최용구 기자
  • 승인 2023.05.2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앙골라 정부 발주 Bailundo·Kuito 발전 프로젝트 참여

[인더스트리뉴스 최용구 기자]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아프리카 시장에서 태양광 모듈 부문 첫 수주를 따냈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최근 포르투갈 MCA社와 22MW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애리조나주에 설치된 HD현대에너지솔루션의 고출력 태양광 모듈 [사진=HD현대]

이번 계약에 따라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500W급 고출력 모듈 제품을 올해 8월까지 공급한다. MCA는 해당 제품을 앙골라 정부가 발주한 바이룬도(Bailundo)와 쿠이토(Kuito) 지역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에 사용할 예정이다. 

22MW는 앙골라 지역 주민 14만명의 전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규모다. 이 모듈은 전면뿐만 아니라 후면까지도 태양광을 흡수할 수 있어 일반 모듈 대비 30% 이상 발전량이 높다.

아울러 한 장의 셀을 2개로 분할해 연결하는 하프컷(Half-Cut) 기술이 적용돼 전류 손실을 낮추고 발전 효율을 높인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아프리카 지역은 전세계 태양광 자원의 60%를 가지고 있지만 태양광 발전 용량은 전세계 1% 수준에 머물러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매우 큰 시장이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아프리카 시장 진입을 가속화 할 방침이다. 2024년 상반기부터 앙골라에서 진행될 300MW급 대규모 태양광 프로젝트의 입찰에 참여한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향후 아프리카의 공공뿐만 아니라 민간 태양광발전소에도 고출력, 고품질 제품을 공급해 시장 내 영향력을 넓혀갈 것”이라며, “미주, 유럽에 더해 앙골라, 우즈베키스탄과 같은 신흥시장 개척에도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