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세나, sLLM 기반 지식관리시스템 ‘DeepKMS’ 연이어 구축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12.2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데이터 주입해 LLM 관련 환각 최소화 지원하는 지식관리 솔루션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DX 전문업체인 코세나(대표 이승훈)는 올해 초 출시한 sLLM 기반 DeepKMS 솔루션이 고객 호응을 바탕으로 짧은 시간 안에 실적을 쌓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코세나가 sLLM 기반 지식관리시스템 ‘DeepKMS’를 고객사에 연이어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료=코세나]

DeepKMS는 사용자 데이터를 주입해 sLLM을 기반으로 추가적인 학습을 진행하고 BERT로 검증해 LLM에 대한 환각을 최소화하는 지식관리(knowledge Managenment System) 솔루션이다.

코세나는 최근 A 기업에 국내기업 정보를 요약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컨설팅과 구축계약을 맺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B 기업에는 관련 업종에 대한 국내외 제품 매뉴얼을 학습해 제품 설정과 에러 대응, 업무 진행 등에 대한 서비스 계약을 맺고 컨설팅 및 구축 작업을 하고 있다. 코세나는 현재 또 다른 기업인 C 기업과도 음성과 융합한 LLM 서비스에 대한 컨설팅 및 구축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솔루션은 코세나 보유 KOR-MERINO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KOR-MERINO는 비정형 데이터 전처리와 더불어 오픈소스 sLLM 모델에 대한 파인튜닝(fine-tuning), QA 강화학습 등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올해 1월부터 관련 서비스를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으며, DeepKMS는 △사용자 관리 △문서 관리 △프롬프트 관리 △챗봇 UI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돼 있다는 게 코세나의 설명이다.

코세나 이승훈 대표는 “최근 고객들로부터 내부 업무 또는 콜센터 등에 sLLM기반 지식관리를 구축하려는 수요가 많아지고 있으며, 솔루션 라이선스도 영구 라이선스와 1년 구독 라이선스로 공급하는 등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승훈 대표는 “코세나는 현재 고객이 원스톱으로 DeepKMS를 빠르고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