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에스티, 글로벌 전기차 완성업체 부스바(Busbar) 공급업체 선정
  • 박현우 기자
  • 승인 2025.04.2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벤더 등록 및 첫 양산 모델 수주…전기차 핵심 부품 기술력 입증

[인더스트리뉴스 박현우 기자] 신성에스티는 LG에너지솔루션, SK온 등 주요 셀 메이커에 이차전지 내부 전력을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부스바(Busbar) 및 외부 충격으로부터 배터리를 보호하는 배터리 모듈 케이스(Battery Module Case) 등 전기차 핵심 부품을 공급하며 성장해 왔다.

신성에스티 CI [사진=신성에스티]
신성에스티 CI [사진=신성에스티]

특히 이번 글로벌 전기차 제조사와의 첫 직거래 수주는 이차전지 부품 업체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로 신성에스티의 제품 및 기술 경쟁력을 입증한 사례다.

신성에스티는 유럽 소재 V사와 미국의 S사에 이어 이번 전기차 제조사 공급 업체 등록까지 성공하며 글로벌 전기차 공급망 내 입지를 본격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력은 단순 벤더 등록을 넘어 실질적인 부품 수주로 이어진 사례다.

신성에스티가 2023년 10월 코스닥 상장 당시 제시한 ‘북미 시장 진출 및 글로벌 완성차 업체 직거래’ 전략이 가시적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미국 켄터키 법인은 오는 하반기 ESS 부품 양산 라인 가동을 목표로 구축 중이며 ESS 부품 및 컨테이너 등 고부가가치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신성에스티 안병두 대표이사는 “이번 수주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의 장기적 협력 기반을 마련한 것일 뿐 아니라 전기차 및 ESS 분야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대한 중요한 전환점”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