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2025 제1차 에너지공공기관 감사협의회’ 개최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5.04.2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개 에너지공공기관 상임감사 참석… 공공기관 내부통제 감독 강화 위한 협력체계 구축 약속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남동발전 감사실(상임감사위원 백상원)은 29일 산청군 일원에서 21개 에너지공공기관의 상임감사위원들이 참여하는 2025년도 제1차 에너지공공기관 감사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9일 경남 산청군에서 열린 21개 에너지공공기관 감사협의회에서 참석 상임감사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9일 열린 21개 에너지공공기관 감사협의회에서 참석 상임감사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남동발전]

이날 협의회는 한국남동발전 백상원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한 에너지공공기관 상임감사위원들과 감사실 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은 각 기관별 감사업무에 대한 정보공유를 비롯해 내부통제 감독강화와 부패사고 협력체계 구축,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소통기회 확대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최근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자금횡령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내부회계관리제도 전문가 특강도 진행됐다.

백상원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감사협의회는 에너지 공공기관들의 감사역량을 향상시키고. 부패사고 예방을 위한 방안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작은 방심이 부패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내부통제 감독강화 및 청렴의식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