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글로벌 주요 환경규제 대응 위한 산은 프로그램 활용 안내 서비스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5.05.1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뢰 기업의 상황 진단 및 맞춤형 금융‧비금융 프로그램 안내‧지원
/ 사진 = 한국산업은행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한국산업은행은 최근 EU 등을 중심으로 도입되는 주요 환경규제 관련, 국내 기업들의 대응 역량 제고를 위한 ‘산업은행 프로그램 활용 안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서비스는 의뢰 기업의 상황 진단과 그에 따른 기업별 맞춤형 금융‧비금융 프로그램 안내‧지원 절차로 구성된다.

기업 상황 진단은 국제환경규제 전문기관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제환경규제 기업지원센터(산업부 지정)’와 협업할 예정이다. 금융‧비금융 프로그램 매칭·안내는 환경 규제 유형과 기업의 개별 상황을 고려해 진행된다.

산업은행은 각 프로그램에 대한 기업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상반기 내안내자료(팜플렛) 및 동영상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산업은행은 이번 서비스에 앞서 올해 2월 비금융 프로그램인 ‘KDB컨설팅 ESG러너’를 출시해 기업의 친환경 전환 투자, 환경규제 핵심이슈별 실행 방안 마련 등 종합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산업은행은 “국가 기후금융은행으로서 녹색산업 육성, 산업구조 저탄소화 등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유 중이며 향후에도 국내 기업의 녹색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업은행 환경규제 대응 프로그램 상담·안내 절차/ 사진 = 한국산업은행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