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재개한 SGI서울보증, "고객불편 해소 위해 최선”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5.07.1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I서울보증, 전산시스템 복구…10시부터 서비스 재개
"추가 경과 및 조치 사항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
/ CI = SGI서울보증보험
/ CI = SGI서울보증보험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SGI서울보증보험은 전산시스템 마비로 인해 누적된 고객 수요를 해소하기 위해 보증서 발급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앞서 SGI서울보증은 전산망 복구에 성공해 이날 오전 10시부터 서비스를 재개했다.

보증서 발급이 재개될 상품은 SGI서울보증이 취급하는 전 종목이다. SGI서울보증은 그간 보증서 발급에 어려움을 겪은 고객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산장애 이후 상담 및 접수가 진행된 전세대출보증 등 신규 보증수요에 대해서는 대출기관과 긴밀히 협업해 적시에 보증서가 발급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SGI서울보증은 사후보완 방식으로 취급된 전세대출보증, MCI보증, 휴대전화 단말기 할부대금 보증서에 대해서도 보증서 발급이 누락돼 고객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대출기관 및 통신사와 철저하게 점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GI서울보증은 이후에도 시스템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전산 모니터링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SGI서울보증 관계자는 "‘피해신고센터’를 통한 고객 불편 해소 및 보상절차 진행과 함께 향후 조사 결과에 따라 추가 경과 및 조치 사항을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