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신형 EconoPACK+ D 제품군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6.0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력 및 태양광 시스템, 산업용 드라이브용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최대 450A의 공칭 전류를 제공하는 1,200V 및 1,700V 전압 등급의 최신 세대 전력 반도체 모듈인 EconoPACK+ D 제품군을 발표했다. 신재생 에너지, 상용차, 엘리베이터, 산업용 드라이브, 파워서플라이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인피니언은 잘 알려져 있고 안정화 돼있는 EconoPACK+ 플랫폼에 기반을 두고 신형 EconoPACK+ D시리즈를 개발했다. 초음파 용접 전력 단말, 최적화된 베이스 플레이트 구조나 신뢰할 수 있는 혁신적인 PressFIT 제어 핀 기술 등의 많은 개선과 혁신들로 인해 신형 모듈은 강건하고 효율적인 전력 컨버터 개념을 소형 풋프린트에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보다 긴 서비스 수명, 보다 높은 전력 밀도, 차세대 칩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강건한 모듈 패키지 등은 신형 모듈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직면하고 있는 주요한 기술적 과제다. 전기 및 기계적 요구사항과 관련해 기술적 과제를 제기하고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예로는 시내버스, 화물차 등과 같은 상용차의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를 들 수 있다. 이들 차량들과 사용되는 부속품들(전력 모듈 포함)은 높은 전기적 스트레스와 충격, 진동 등과 같은 육중한 기계적 부하는 물론 동작 시 빈번한 온도 변화를 견뎌야만 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부사장 겸 산업용 전력 총괄책임자인 마틴 히어홀저(Martin Hierholzer)는 “EconoPACK+ D를 출시함으로써 인피니언은 트렌드를 창조하는 전력 모듈 제품군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것은 적절한 접촉 및 연결 기술들이 지원될 경우에만 새로운 세대의 칩이 모듈 패키지를 통해 모든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좋은 사례”라면서 “특히 신재생 및 상용차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스템 통합에 최적화된 우리의 혁신적인 패키지 개념은 효율적이고 강건하면서도 콤팩트한 인버터 설계를 위한 확실한 방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1,200V 및 1,700V 전압 정격에서 225A~450A의 전류 정격을 제공하는 모듈은 효율적이면서 콤팩트한 인버터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탁월한 전기 연결을 제공하는 스크루 전력 터미널과 솔더 없는 인버터 어셈블리를 위한 PressFIT 제어 핀을 특징으로 하는 EconoPACKTM+ D 모듈은 다양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초음파 용접 전력 터미널은 기계적 강건성을 증대시키고 보다 높은 전류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최신 칩 기술인 IGBT4 덕분에 모듈은 도전 손실(Conduction Loss) 감소와 표유(Stray) 인덕턴스 최적화 등은 물론 최대 150℃의 높은 동작 접합 온도를 지원해 보다 높은 IRMS 전류 특성을 제공한다. 높은 IGBT4 전력 순환 성능으로 인피니언의 전력 모듈은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EconoPACKTM+ D 시리즈의 제어 핀은 자동차 산업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매우 신뢰할 수 있는 PressFIT 설계를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프레스-인 접촉은 솔더 없이 PCB에 접합될 수 있기 때문에 무연 어셈블리도 가능하지만, 필요에 따라서 PCB에 솔더링할 수도 있다. 따라서 신형 D 시리즈는 EconoPACKTM+ 모듈을 위해 현재 사용되고 있는 표준 어셈블리 및 솔더 프로세스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