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거듭나는 동이에코스
  • SolarToday
  • 승인 2014.02.0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력, 태양광 연계한 하이브리드 인버터

SUN LIGHT OFF-GRID

 

이 민 선 기자


기후변화와 미래의 성장동력 확보가 전 인류의 당면 과제가 된 지금 전 세계 각국은 녹색성장 전략을 통해 이의 해결책을 찾고자 한다. 우리나라 역시 저탄소 녹색성장을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으로 정하고 환경과 녹색에너지 부문에 대한 투자확대와 기술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동이에코스는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과 이산화탄소 저감정책에 부응하고 녹색기술산업 발전의 리더가 되기 위해 기업 부설연구소를 통한 끊임없는 연구개발 및 품질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고객사의 핵심 역량에 집중할 수 있는 재생에너지 발전시스템을 구축해 신속하고 편리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며, 인지도 확보를 위한 보다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환경 친화적, 높은 경제성

동이에코스에서 시장에 야심차게 공급하고 있는 제품 중 독립형 발전 시스템인 SUN LIGHT OFF-GRID 제품은 고효율 충전기로서 태양광 및 풍력의 연계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설계됐다.


이 제품은 단상으로는 3~30kW까지, 삼상으로는 10~50kW까지 다양한 제품군이 출시됐으며, 태양광 독립 시스템, 전원주택, 공사 현장용 전기공구, 선박, 통신, 공사차량 등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환경 친화적이며,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 없어 경제성이 뛰어나다. 비상시 계통 전원과 발전기의 전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점 또한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동이에코스는 고객사의 비용절감을 위해 인버터는 물론이고 접속반, 모니터링 시스템까지 토털로 제공하고 있으며, 더불어 발 빠른 A/S 대응력으로 신뢰를 높여오고 있다.


이러한 발자취를 바탕으로 최근 일본,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새로운 시장 확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SOLAR TODAY 이 민 선 기자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