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리포트] 제이와이테크솔라, 앞선 기술력과 실용성 높은 태양광 제품 실생활에 녹여낼 것
  • SolarToday
  • 승인 2016.10.2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이와이테크솔라 설희천 대표  
 
제이와이테크솔라는 자연의 흐름을 거스르지 않는 편안한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도록 하는 태양광 제품을 추구한다. 전 세계 기업과의 기술교류를 통해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응용 기술을 접목한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설계·시공하고 있으며, 태양광 응용 생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설 대표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는 죽은 공간이 많이 있다. 당사는 이런 죽은 회색 공간을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면서, “이런 방향성을 가지고 태양광을 활용해 가방, 모자, 대용량 배터리, 자동차, 자전거 등을 개발함으로써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내고자 한다”고 말했다.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제이와이테크솔라는 2017년도부터 회색공간을 활용한 본격적인 BAPV 및 BIPV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생활에 필요한 태양광 응용 제품의 확산 속도는 개개인의 인식 변화에 달려있다. 천재지변을 경험한 국가는 태양광 제품에 대한 인식이 일반적인 수준을 넘어서 있다. 이들 국가에서는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서바이벌 제품으로써의 태양광 제품에 대한 인식이 강하다. 이런 국가에서는 휴대용 태양광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전기 부족을 겪지 않았기 때문에 태양광 응용 제품의 확산 속도가 빠르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캠핑카 시장에서 태양광의 활용이 크게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제이와이테크솔라는 캠핑카 시장에 다양한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며 다양한 크기의 태양광 모듈을 제작·공급하고 있다. 2017년도부터 레저시장에서 태양광 제품이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최근 캠핑카 제작 및 해외브랜드 유통 업체의 성장세가 뚜렷해지고 태양광발전 시스템의 필요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 수준이 상당히 높아졌다. 제이와이테크솔라의 설희천 대표는 “아웃도어 시장의 침체가 휴대용 태양광시장의 활성화를 방해하고 있지만, 실효성이 높은 고품질의 제품을 바탕으로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야할 것”이라면서, “당사는 한 단계 앞선 응용 기술과 실용적이고 가격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다. 아울러, 태양광발전 사업은 BAPV 및 BIPV의 응용 및 시공 기술을 바탕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OLAR TODAY 홍 보 영 기자(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