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메스추세트 로웰 대학과 협력해 ‘이공계 교육 강화’ 나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11.1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F·마이크로파 연구 위한 ‘신규 실험실’ 설립… 다양한 지원으로 경쟁력 키울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 및 메사추세츠주립대학교 로웰캠퍼스(UMass Lowell)와 협력해 아나로그디바이스 ‘RF·마이크로파 교육 랩(Analog Devices RF·Microwave Learning Lab)’을 개소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재단 및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ADI 및 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 메사추세츠 로웰캠퍼스는 상호 협력으로 이공계 학생들을 위한 RF·마이크로파 교육 실험실을 개소했다. [사진=ADI]

공학계열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목적으로 최첨단 기술과 장비를 갖춘 해당 실험실은 세계적 수준의 공학, 컴퓨터 및 생명과학 프로그램을 위한 강의실과 연구 센터가 있는 UMass Lowell 노스캠퍼스(North Campus) 볼 홀(Ball Hall)에 위치해 있다.

미래 세대 공학자를 교육하는 것은 ADI와 UMass Lowell가 공통적으로 지향하는 가치로 RF·마이크로파 관련 기술교육과 연구를 촉진 및 장려하기 위해 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은 125,000달러 규모 보조금을 지원했다. 또, ADI는 마이크로파 신호 발생기에서부터 고주파 오실로스코프 및 스펙트럼 분석기까지 165,000달러 상당 실험 장비들을 제공했다.

ADI 댄 라이프홀츠 CTO겸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이사회멤버는 “새로운 RF·마이크로파 교육 랩은 개인적 성장과 더불어 향후 공학 및 기술의 한계를 돌파하고, 혁신을 만들어갈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UMass 앤 매글리아 부총장은 “이 실험실은 실습에 대한 UMass Lowell의 노력을 보여주는 최신 사례 중 하나로 졸업생들이 사회 경력을 시작할 때 다른 학교 출신들보다 우위에 서게 한다”며, “이러한 기회는 UMass Lowell이 아나로그디바이스와 맺고 있는 것과 같은 탄탄한 협력 관계 덕분에 가능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에 실험실을 설립한 관계자들은 앞으로 RF·마이크로파 교육 랩에서 훈련을 받은 UMass Lowell 소속 학생들이 △4G 및 5G 네트워크 △비행 중인 항공기 추적 △차량용 레이더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