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테스트, 탄탄한 기술력으로 태양광 시장에서도 ‘Power Up!’
  • SolarToday
  • 승인 2012.04.1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부터는 태양광 및 LED 조명 산업에까지 도전하기 시작했다. 신재생에너지 설치 전문 업체, 전기공사업 등록 및 인버터 제품에 대한 신재생에너지 설비 인증을 획득하고, 2012년도 일반보급 보조 사업에 선정되는 등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재 유니테스트는 최적의 태양광발전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인·허가 사항부터 설치 및 시공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인버터, 모니터링시스템, 접속반, 기상관측반 등을 직접 생산하고 있어 더욱 경쟁력이 있다.

유니테스트의 인버터는 96% 이상의 고효율을 자랑한다. 특히 불필요한 기동 정지 반복을 회피한 알고리즘을 적용해 장수명화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모니터링 시스템 역시 설비의 가동상태 및 이상 유무를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으며, 접속반은 용량 증설이 용이한 멀티채널로 제작되어 시스템 설치에 더욱 효율적이다.

Expo Solar 전시회에서는 유니테스트에서 자체 개발한 인버터부터 기상관측반, 접속반, 모니터링 시스템까지 성능 및 가격의 비교가 가능하며, 모니터링시스템은 감시기능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1월 유니테스트는 신재생에너지 중 태양광 분야의 일반보급 보조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전문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유니테스트는 일반건물, 시설물과 공동사무실 등 자가사용을 목적으로 하는 태양광 고정식 분야의 건축물에 태양광발전 시스템을 설치·시공할 수 있게 됐다.

김종현 유니테스트 대표이사는 “2012년에도 정부지원제도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고객 비용부담을 최소화하고 해당 사업분야의 협력사 컨소시엄을 통한 국내외 시장 진입을 위한 영업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앞으로의 유니테스트의 계획 및 전략에 대해 “태양광발전 시스템의 자체 개발 제품을 직접 설치·시공함으로써 고객의 입장에서 보다 나은 사후 관리를 실현해 유니테스트라는 기업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것”을 강조해 설명했다.

 

SOLAR TODAY 편집국 / Tel. 02-719-6931 / E-mail. st@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