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lscher Korea, netTAP 100 게이트웨이 신규 제품 발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03.0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얼타임 이더넷 → 이더넷으로 변환

필드버스와 리얼타임 이더넷 전문회사인 Hilscher Korea(www.hilscher.com)는 게이트웨이 제품인 netTAP 100 시리즈의 신규 제품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제품은 리얼타임 이더넷을 이더넷으로 변환해 주는 제품이다. 기존에는 리얼타임 이더넷과 필드버스, 리얼타임 이더넷 또는 필드버스와 시리얼 간의 변환(Conversion)을 중심으로 제품이 출시됐다. 하지만 이더넷이 산업용 통신으로 보편화되면서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이더넷 간의 변환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져, 그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이 출시된 것이다.


새로 출시한 제품의 명칭은 NT 100-RE-EN으로 그 이름에서도 리얼타임 이더넷을 이더넷으로 변환해준다는 것을 쉽게 눈치챌 수 있다. 기존의 제품과 더불어 약 20개의 추가 변환을 가능케 하며 총 250여 가지에 가까운 프로토콜의 변환 조합을 가지고 있다.


신규 변환조합을 들여다보면 PROFINET → EtherNet/IP Adapter 또는 Modbus TCP Client/Server, EtherCAT → EtherNet/IP Adapter 또는 Modbus TCP Client/Server, EtherNet/IP → EtherNet/IP Adapter 또는 Modbus TCP Client/Server, SECOS → EtherNet/IP Adapter 또는 Modbus TCP Client/Server, POWERLINK → EtherNet/IP Adapter 또는 Modbus TCP Client/Server, Modbus TCP to EtherNet/IP Adapter 또는 Modbus TCP Client/Server 등이 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도 기존 제품과 마찬가지로 SYCON.net을 이용해 Configuration되며, USB 케이블이 제품과 함께 포함돼 사용자가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 이 신제품에 대한 매뉴얼 및 소프트웨어는 홈페이지(www.hilscher.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