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꼭 사야 해!" 우리가 미처 몰랐던 스마트 아이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1.0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홈에서 살고 로봇과 대화를 하며 자율주행차로 출근하는 날도 멀지 않아 보인다. 몇 년전부터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물건을 사고 챗봇을 통해 대화도 하며 일정을 확인한다. 스마트한 세상이 된셈이다. 스마트한 세상에 맞춰 각 분야에서는 똑똑한 제품을 내놓았다.

대신 빨래 개주는 기기부터 안마기, 스마트 시계줄까지 삶의 질 높아져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스마트하면서도 센스있는 제품 BEST 7을 소개한다.

 [사진=폴디메이트 페이스북 캡쳐]

1위 주부의 마음을 아는 폴디메이트
주부의 마음을 확 끌어당기는 제품이 나왔다. 사실 빨래 개는 것만큼 귀찮은 일도 없다. 세탁기의 발명으로 빨래는 세탁기가, 식기세척기의 탄생으로 인해 설거지하는 수고스러움도 덜었다. 하지만 빨래 개는 일은 아직도 사람 몫이다. 그런데 빨래 개는 것을 대신해 주는 제품이 나왔다는 사실. 바로 폴디메이트(FoldiMate)라는 빨래를 대신 접어주는 전자동 머신이다. 세탁물을 자동으로 접어주는 것. 건조기에 말린 다음 스팀을 이용해 주름을 펴면서 알아서 깨끗하게 접어준다. 옷 한 벌당 10초도 걸리지 않는다고 한다. 순식간에 쌓여 버리는 것이다. 다 접은 옷은 그대로 옷장에 넣으면 끝이다. 가격은 850달러 정도. 세계 최대 IT 가전 전시회인 'CES 2018' 제품을 선보여 화제가 됐다. 2018년부터 판매 예정이다.

[사진=kseeder.com]
[사진=kseeder.com]

2위 세계 최초의 스마트 시계줄 'Sgnl(시그널)'
이 제품 역시 CES 2018 선보여 관람객들의 시선을 잡았다. Sgnl(시그널)'은 신체를 통해 소리가 전달되는 기술을 이용해 손끝만 귀에 대면 남들이 듣지 못하는 소리를 듣고 통화할 수 있는 스마트 시계줄이다. 일반적인 스마트워치는 스피커폰으로 통화하기 때문에 통화내용이 주변에 노출되지만 Sgnl은 인체를 통해 소리가 전달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귀에 손을 대면 남들이 듣지 못하는 소리를 듣고 전화 통화가 가능하다. Sgnl은 시계줄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이기 때문에 삼성 갤럭시 기어, 애플 워치 등과 같은 스마트 워치 뿐만 아니라, 다른 일반 시계와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시계를 착용하지 않는 사람은 제품에 포함된 체결부 액세서리를 연결해 스마트 밴드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운동량 측정 및 통화 리마인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가격은 미정.

[사진=G마켓]
[사진=G마켓]

3위 언제 어디서나 쉽게 마사지 가능한 포켓 안마기
스트레스로 몸이 뻐근한 직장인이나 학생에게 추천할 하다. 작고 앙증맞은 제품으로 가방에 넣기에도 좋다. 바로 휴대용 안마기다. 샤오미에서 휴대용 '포켓 안마기'를 선뵀다. 포켓 안마기는 44x44x105 mm의 작은 크기로, 젤 패드로 되어 있어 신체 어느 부분을 부착해도 된다. 맞은편에는 양가죽 소재로 되어 있다. 작동방식도 다양하다. 문지르기, 주무르기, 두드리기, 누르기 등 10단계로 나눠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충전용으로 하루 15분 사용했을 경우 1주일 정도는 거뜬히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위안 99로 1만 6천 원 정도다.

4위 우리집 지킴이 반려로봇
CES 2018에 선보인 반려로봇 버디(Buddy)는 음성인식 기능, 사람의 얼굴이나 특정 목적물을 탐지하는 기능, 비디오 및 사진촬영, 화상통화, 게임, 교육, 홈 시큐리티, 스마트 홈 컨트롤, 알람, 스케줄러 등의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스마트한 로봇이다.

[사진=CES 2018] 

5위 입덧하는 아내가 있다면 뉴로웨이브
입덧으로 고생하는 아내가 있다면 얼마나 안쓰러울까? 대신해 줄 수도 없는 노릇이다. 이때 뉴로웨이브로 아내의 마음을 사로잡아보는 것은 어떨까? 릴리프밴드 테크놀로지스(Reliefband Technologies)의 뉴로웨이브(Neurowave)는 손목 착용 밴드로 신경 조절을 작동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일반적인 용어로 말하면 손목 아래의 신경에 펄스를 전송하는데, 이 신경이 위장의 메스꺼움을 차단한다. 릴리프밴드는 뉴로웨이브를 임신 여성을 위한 입덧 치료 장치뿐만이 아니라 오큘러스 리프트 등의 VR 헤드셋을 착용할 때 멀미를 느끼는 가상 현실 팬들도 사용할 수 있다. 최신 VR 디바이스는 이전 세대에 빈번하던 멀미 유발 문제를 대부분 해결했지만 VR 롤러코스터를 탈 때는 멀미를 느끼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착용해도 좋을 듯.  가격은 150달러이며, 지난해 초에 출시됐다

[사진=E-vone]

6위 낙하 감지 및 경고 기능 갖춘 스마트 신발
등산마니아라면 이참에 장만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겨울산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할듯 하다. 프랑스 회사인 E-vone가 등산을 좋아하는 등산마니아,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 신발을 제작했다. 이 스마트 신발은 신발 밑창의 장치를 사용해 비정산적인 낙하 또는 움직임을 감지한다. 이러한 움직임이 감지된 즉시 가족 연락처 또는 응급 서비스 센터로 메시지가 전송된다. 이 신발에는 약 120개국에서 통신할 수 있는 GSM 및 위치 확인용 GPS은 물론 운동 감지용 자이로 스코프와 가속도계가 포함돼 있다.

[사진=CES 2018] 

7위 스트레스를 한방에~향기가 솔솔~ 아로마 기기
아로마테라피스트라는 직업이 있을 정도로 향기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요소다. 아로마테라피는 꽃이나 나무 등 식물에 유래하는 방향 성분(정유)을 이용하고, 심신의 건강을 안정시키는 행위이다. 보통 향이나 프레그랑스, 캔들이 이용된다. 이런 도구를 챙기는 게 귀차니스트라면 자신만의 홈 향기를 믹스 앤 매치 할 수있는 새로운 스마트 홈 향기 기기를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안된 스마트 홈 향수 기계는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자신 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즉각적으로 만들어 낸다. 단일 향기의 종류는 총 20가지가 있고 원시 에센셜 오일의 향기로 모험이나 명상을 찾는 사람들에게 좋은 아쉬람 스파, 기분을 전환시킬 때 좋은 해변 파티, 집의 느낌과 따뜻한 향기를 제공하는 코지, 활력과 신선함을 주는 자연에서 가장 훌륭한 향기인 신선한 진동 등 4 가지 콘셉트 제품도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