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도 4차 산업혁명에 맞는 플랫폼과 콘텐츠 활용해야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1.10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마케팅 광고 분야에서는 소셜미디어(SNS)와 모바일 등에서 통할 수 있는 콘텐츠와 광고 방법이 중요해졌다.

온라인 채널에 맞는 콘텐츠와 방법 익혀야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IT 기술의 진보에 온라인 마케팅은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온라인 생존마케팅이라 할 정도로 이미 삶속에 깊숙히 침투했다.

안희곤 대표는 "소상공인, 스타트업, 마케팅 종사자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떤 콘텐츠로 어떻게 확산시켜야 살아 남을 수 있는지에 고민해 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사진=Industry News]
안희곤 대표는 "소상공인, 스타트업, 마케팅 종사자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떤 콘텐츠로 어떻게 확산시켜야 살아 남을 수 있는지에 고민해 봐야 한다"며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Industry News]

신간 '온라인 생존마케팅' 저자이자 e비즈니스 전문기업 가우글로벌 안희곤 대표는 "소상공인, 스타트업, 마케팅 종사자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떤 콘텐츠로 어떻게 확산시켜야 살아 남을 수 있는지에 고민해 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안희곤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온라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시대에 맞는 트렌드 콘텐츠와 콘텐츠 확산에 맞는 플랫폼을 제대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한편 신간 '온라인 생존마케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마케팅 방법을 담았다. 또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작하는 방법과 OCMP(One Content Multi Platform: 하나의 콘텐츠로 각 온라인 채널에 등록해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는 것)를 이용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콘텐츠 확산 방법도 내용도 담겨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