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에도 암호화폐 열풍, 가장 상승한 종목은?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1.1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는 암호를 사용해 새로운 코인을 생성하거나 거래를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매개하는 화폐를 말한다. 2009년 최초의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출현했고, 이후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리플, ACOIN, 대시, 보스코인 등 수많은 암호화폐가 등장하고 있다. 현재 1400여 개로 추정된다.

1월첫째주 암호화폐 핵심주 급부상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암호화폐 열풍으로 대한민국이 떠들썩하다. 주식시장도 예외가 아니다.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도 암호화폐는 뜨거운 감자다.

업계 관계자의 따르면 암호화폐 관련 주식이 올해 1월첫째 주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를 얻은 종목으로 나타났다. [사진=pixabay]
업계 관계자의 따르면 암호화폐 관련 주식이 올해 1월첫째 주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를 얻은 종목으로 나타났다. [사진=pixabay]

암호화폐 관련 주식이 올해 1월첫째 주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를 얻은 종목으로 나타났다.

국내 대표 모바일 증권 앱 카카오스탁을 운영 중인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1월첫째 주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를 얻은 10대 종목을 발표했다.

두나무에 따르면, 최다 관심종목 추가 1위에 암호화폐 테마주인 우리기술투자가 꼽혔으며, 2위 신라젠, 3위 차바이오텍으로 나타났다. 이어 셀트리온, 에이티넘인베스트, 뉴프라이드, 대성창투, 셀트리온헬스케어, SK하이닉스, SK케미칼이 4위부터 10위를 차지했다.

최대 거래대금 순위 1위는 마찬가지로 암호화폐 테마주로 손꼽히는 에이티넘인베스트가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신라젠, 차바이오텍, 셀트리온헬스케어, 뉴프라이드, 우리기술투자, 카카오, 대성창투, 비덴트, 셀트리온제약 순으로 분석됐다.

최다 검색 순위의 경우 1위 신라젠, 2위 뉴프라이드, 3위 우리기술투자로 나타났고, 이외에도 카카오, 셀트리온, 차바이오텍, 에이티넘인베스트, 대성창투, 셀트리온헬스케어, 비덴트가 10위권 내에 랭크됐다.

카카오증권 관계자는 “카카오스탁은 국내 1위 소셜트레이딩 전문 서비스로 최적화 된 모바일 투자 환경을 바탕으로 매달 자체 기록을 경신 중”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프리미엄 주식정보와 핀테크 기술 고도화를 통해 첨단 금융 플랫폼 리더로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