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도 암호화폐 결제 도입되나?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1.0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는 암호를 사용해 새로운 코인을 생성하거나 거래를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매개하는 화폐를 말한다. 2009년 최초의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출현했고, 이후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리플, ACOIN, 대시, 보스코인 등 수많은 암호화폐가 등장했다.

암호화폐 기술은 권한 분산하는 역할

[Industy News 전시현 기자] 페이스북에 암호화폐로 결제 가능한 시스템이 도입될 전망이다. 美 CNBC 방송 (현지시간 4일)에 따르면 페이스북 CEO인 마크저커버스가 암호화폐를 연구하고 페이스북에 적용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페이스북 CEO 마크저커버스가 암호화폐를 연구하고 페이스북에 적용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고 미국 경제전문 뉴스 CNBC가 전했다. [사진=CNBC 캡쳐]
페이스북 CEO 마크저커버스가 암호화폐를 연구하고 페이스북에 적용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고 미국 경제전문 뉴스 CNBC가 전했다. [사진=CNBC 캡쳐]

이어 방송은 저커버그는 신년 계획을 밝히면서 가상화폐 기술의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또 페이스북 서비스에서 이를 사용하는 최선의 방법을 심층적으로 연구하는 데 관심이 있다고 전했다.

저커버그는 IT 기술이 권한을 몇몇 거대 기업이나 정부에 집중시키는 역할을 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암호화폐 기술은 권한을 분산하는 역할을 한다고 전했다. 또 그는 암호화폐나 암호화 기술은 통제하기가 어려워질 위험이 있다면서 이에 대한 신중한 연구 결심을 전했다.

美 CNBC 방송은 페이스북이 암호화폐에 관심을 보인 데 대해 암호화폐 사용은 페이스북이 모바일 결제와 관련해 아시아의 주요 라이벌을 따라잡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