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인재 양성이 우선, 4차 산업혁명 교육센터 출범식 개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1.12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해서 초ㆍ 중 ㆍ고등 교육이 창의적으로 바뀌어야 하고, 교육과 일자리의 미스매치를 해결해야 한다.

4차 산업혁명에 맞는 미래 유망 일자리 창출하는데 일조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티치포울산 사회적협동조합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4차 산업혁명 교육센터 출범식을 개최했다.

티치포울산 사회적협동조합이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인재 육성과 울산지역 대학생 취업창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울산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4차 산업혁명 교육센터 출범식을 가진 후 티치포울산 사회적협동조합 이석민 실장(맨 오른쪽)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터치포울산 사회적협동조합]
4차 산업혁명 교육센터 출범식을 가진 후 티치포울산 사회적협동조합 이석민 실장(맨 오른쪽)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터치포울산 사회적협동조합]

티치포울산 사회적협동조합은 기관들은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시행되는 소프트웨어교육과 자유학기제 진로교육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며, 교육 프로그램 강사 인력풀 구축 및 우수 강사진 파견을 통한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울산 최초로 출범하는 4차 산업혁명 교육센터 센터장을 맡은 울산대학교 이상현 교수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울산지역 초·중·고등학생들의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대학에서는 우수한 청년강사진을 육성해 미래 유망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