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모, 초소형·고성능·초경량·원스톱 솔루션 제공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3.29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모모션컨트롤은 로봇, 무인차, 공장 자동화 등 모션 어플리케이션 분야에서 혁신적인 모션 설계를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 툴을 제공한다.

모든 모션 어플리케이션 튤 제공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엘모모션컨트롤(이하 엘모(Elmo)은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기업이며 특유의 소형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어떠한 모션 제어 기술에도 적합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엘모가 한국에 지사를 설립한 것은 지난 2009년, 아시아 지역 최초다. 엘모는 첨단 서보 드라이브 및 네트워크 모션 컨트롤러를 설계, 제조하며 성능과 신뢰성, 안전, 표준 호환성에 주력함으로써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엘모모션컨트롤은 특유의 소형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어떠한 모션 제어 기술에도 적합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시한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초소형, 초효율 기반한 솔루션 제공
이형규 엘모 한국 지사장은 "스마트 팩토리 도입에 엘모가 가진 기술력이 가장 최적화됐다. 엘모가 가진 큰 기술력은 초소형·고성능 제품군이다. 크기가 작으면서도 효율이 가장 좋다"라며 여러 제조 요소들이 점차 소형화됨에 따라 공간 집약적인 환경 구축이 ‘대세’가 되고 있는 가운데 엘모 제품이 가장 빛을 발한다고 설명했다. 

엘모(Elmo)의 모션 제어 솔루션은 스마트 생산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엘모(Elmo)의 서보 드라이브 제품군은 최고의 전력 및 인텔리전스 밀도, 초고전류, 초소형, 초경량, 초효율 및 극소량의 EMI를 제공한다. 엘모(Elmo) 모션 제어 솔루션은 모션 제어에 대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서 채택된다. 응용 분야에는 자동화, 로봇 공학, AGV 및 고성능 서보 작동이 필요한 모든 모션 제어 응용 기기 등이 있다.
 
또 약 20그램의 중량, 13 cm3 이하의 체적을 가진 엘모(Elmo)의 신규 골드 트위터 서보 드라이브는 극단적인 공간, '거친' 환경 및 높은 전력 제약이 있는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골드 트위터 제품군인 G-TWI 80A/80V에는 5000w 이상의 전력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까다로운 산업 분야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STO (IEC 61800-5-2, SIL-3)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제 세계에서 가장 작은 STO 인증 서보 드라이브가 되었다. 엘모(Elmo)의 작고, 견고하며, 효율적인 서보 드라이브를 가동 부하, 모터 위, 또는 모터 내부에 배치하여 성능을 개선하고, 공간을 절약하며, 케이블을 줄이고, 전기 캐비닛을 거의 제거할 수 있다.

이형규 엘모 한국 지사장은 "스마트 팩토리 도입에 엘모가 가진 기술력이 가장 최적화됐다. 엘모가 가진 큰 기술력은 초소형·고성능 제품군"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EASII 소프트웨어 도구
엘모(Elmo)는 하드웨어 구매에 포함되어 있는 업계 최고 소프트웨어 도구는 사용자들이 신속하게 모션을 만들고 구현하며 손쉽게 서보 드라이브 및 모션 컨트롤러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유연한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및 네이티브 IEC 61131-3, PLCopen 프로그래밍 도구는 모든 5개 IEC 언어를 지원해 사용자가 쉽게 선호하는 언어로 전체 프로세스를 조율한다. 그리고 시스템 성능을 신속하게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다. EASII는 정확한 기계식 신설 전환 기능, 1-D, 2-D 및 3-D 오류 매핑 및 정정, 드라이브 피브백 에뮬레이션, 교정 서보 튜빙 등을 이끌어낸다.

이형규 지사장은 "골드 트위터와 같은 강력한 드라이브를 설계하고 제조하는 데는 가장 앞선 서보 성능, 매우 효율적인 전력 변환, 열 및 온도의 스마트 제어를 구현하고, 까다로운 EMI 요건을 충족하며 거친 환경을 견딜 수 있는 높은 견고성을 달성한다. 기계의 핵심부와 통합해 최고 속도와 정밀도는 엘모만이 가진 기술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엘모는 지상, 항공 또는 해양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관성 플랫폼 안정화를 위한 포괄적인 모션 컨트롤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컨트롤러 수준 차이다. 신호 입력에서 높은 역동성과 높은 대역을 지닌 고정밀 서보와 다축 모션 컨트롤 능력에 이르기까지 모든 플랫폼을 안정화하는 가볍고 강력한 모든 솔루션"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