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릭스의 ‘IoT 스마트 집진기’, 연간 10억여원 전력 절감 효과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4.2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릭스의 ‘IoT 스마트 집진기’는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산업용 집진기에 IoT와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센서와 모듈을 장착한 스마트 정비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10억원 이상의 연간 전력비 절감 효과가 나타난다.

탈진제어와 불출제어에서 연간 약 45%의 절감 효과 실현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산업현장 스마트 팩토리 토털 솔루션 기업 에어릭스는 국내 최대 철강기업 현장 100여대의 설비에 ‘IoT 스마트 집진기’를 시험 적용한 결과 탈진과 불출제어에서 약 45%의 연간 절감 효과와 약 10억원 이상의 연간 전력비 절감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릭스의 ‘IoT 스마트 집진기 클라우드 시스템’ [사진=에어릭스]
에어릭스의 ‘IoT 스마트 집진기 클라우드 시스템’ [사진=에어릭스]

에어릭스의 ‘IoT 스마트 집진기’는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산업용 집진기에 IoT와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센서와 모듈을 장착한 스마트 정비 시스템이다. 이상 유무를 사전에 감지해 교체 주기나 고장 예상 부분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다.

에어릭스는 ‘IoT 스마트 집진기’를 국내 최대 철강기업 현장 두 곳 라인에 적용해 탈진 제어 및 공기 사용량, N2(질소가스) 사용량, 전력 사용량 등 불출제어에서 약 45%의 연간 절감 효과를 실현했다. 이에 따라 전체 약 10억여원의 연간 전력비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릭스는 이 같은 결과에 힘입어 상용화된 IoT 스마트 집진기를 전국에 확대 적용하기 위해 클라우드 시스템을 적극 운영할 계획이다.

에어릭스 김군호 대표는 “에어릭스는 이번 성과를 통해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 효과를 거두며 그 우수성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에어릭스는 산업현장 IoT 토털 솔루션을 통해 국내 스마트 팩토리 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릭스는 산업 현장 스마트 관제 시스템 'ThingARX 플랫폼'을 개발하며 스마트 팩토리 환경을 구축하는 IIoT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IoT 기술을 통해 공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및 비용을 절감한다. 국내 최대 철강기업에 적용해 에너지 및 비용을 절감하고, 업무 효율 개선에 검증된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