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이코리아는 정밀기기를 다루는 독일 기업 피아이(Physik Instrumente)의 한국지사로 이번 이번 2018 국제 모션컨트롤 및 머신비전 산업전에 에어베어링 XY 나노포지셔닝 스테이지 ‘A-311’, P-616 NanoCube® 나노포지셔너 등을 전시했다.
정확성과 안정성, 그리고 공간 활용성이 높은 제품 전시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피아이 코리아(PI Korea)는 정밀기기를 다루는 독일 기업 피아이(Physik Instrumente)의 한국지사다.
이번 2018 국제 모션컨트롤 및 머신비전산업전에 에어베어링 XY 나노포지셔닝 스테이지 ‘A-311’, P-616 NanoCube® 나노포지셔너 등을 전시했다.

에어베어링 XY 나노포지셔닝 스테이지 ‘A-311’는 우선 마찰이 없는 고정밀 포지셔닝이 가능하며 우수한 속도와 속도 안정성, 가이딩 정확도가 장점이다.
또 효율적이고 소형화된 디자인으로 설치 공간이 한정적인 곳에 적합하다. 이동 범위는 200mm×200mm이다. PI glide 포지셔닝 시스템은 검사 시스템, 레이저 마킹, 현미경 검사 또는 스캐닝과 같은 고정밀 응용 프로그램에 이상적이다.
![피아이코리아 양승목 차장은 "이 제품은 단일 장착 플랫폼으로 유연한 사용을 위해 설계됐으며 미끄러움이나 마찰이 없다. 또 고체의 탄성 변형을 기반으로 한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news/photo/201804/23282_13939_631.jpg)
P-616 NanoCube® 나노포지셔너는 이번에 피아이코리아가 선보인 신제품으로 섬유배열, 현미경 응용, 2 광자 중합, 나노 기술 및 나노 제조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피아이코리아 양승묵 차장은 "이 제품은 X,Y,Z 축으로 1나노미터 이하의 분해능으로 제어할 수 있어 응용 분야가 광범위하며, 크기가 작아 협소한 공간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피에조 액추에이터를 사용하여 높은 강성과 하중 용량을 지니고 100 % 진공 호환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