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 위한 훈련기관‧훈련과정 추가 선정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8.07.0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가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에 추가로 참여할 12개 훈련기관의 20개 훈련과정을 선정‧발표했다.

서울대, 한양대, 멀티캠퍼스 등 우수 훈련기관 및 대학에서 500여명 훈련 착수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정부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새로운 방식의 직업훈련을 바탕으로 신기술과 고숙련 청년일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지난 1월 14개 훈련기관에서 빅데이터, IoT 등 24개 훈련과정을 1차로 선정해 600여명이 훈련을 받고 있다.

정부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훈련기관과 훈련과정을 추가 선정 발표했다. [사진=dreamstime]
정부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훈련기관과 훈련과정을 추가 선정 발표했다. [사진=dreamstime]

이번에 선정된 훈련기관은 서울대와 한양대, 수원대, 멀티캠퍼스 등이며, 빅데이터 등 6개 분야, 20개 훈련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각 훈련기관은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훈련과정 관련 기초지식을 갖춘 사람을 중심으로 기관별 필기시험, 면접전형 등 다양한 절차를 거쳐 선발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훈련생은 훈련기관에 참여 신청 후 선발절차를 거쳐 훈련기관 관할 고용센터로부터 직업능력개발계좌를 발급 받으면 된다. 훈련생으로 선발되면 3~10개월에 걸쳐 진행될 훈련의 훈련비 전액과 매월 21만6,000~41만6,000원의 훈련장려금을 지원받게 되고, 훈련을 이수하면 각 훈련기관의 협약기업을 중심으로 취업지원도 이뤄진다.

이번에 선정된 훈련기관은 7월중 훈련생 모집을 시작해 빠르면 8월부터 본격적인 훈련에 들어가게 된다. 상세한 일정은 직업능력개발 정보망을 통해 공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