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코리아, PLM 전문가 양성 위해 협력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7.1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과 계명대학교 산학인재원은 최근 계명대학교 쉐턱관에서 ‘계명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위한 ‘제7차 2018 하계방학 채용연계 PLM 시스템 초급개발자 양성과정’ 오픈식을 열고 4주간의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계명대학교 재학생 대상 산학협력 인재 양성 프로그램 진행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3D 솔루션 및 제품수명주기(PLM), 스마트팩토리 분야 글로벌 리더인 다쏘시스템코리아는 계명대학교 산학인재원과 협력해 3D익스피리언스 PLM 분야의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쏘시스템코리아는 지난 2011년 계명대학교와 3D 및 PLM 인재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다쏘시스템 공인 교육센터’를 개소했다.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6차에 걸쳐 총 65명이 이수한 3D익스피리언스 PLM 시스템 전문가 양성과정은 35명의 취업자를 배출하며 산학협력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다쏘시스템코리아가 PLM 전문가 양성을 위해 계명대학교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사진=다쏘시스템코리아]
다쏘시스템코리아가 PLM 전문가 양성을 위해 계명대학교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사진=다쏘시스템코리아]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선정된 계명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7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마지막 4주차에는 다쏘시스템코리아의 7개 협력사가 취업 설명회를 통해 인재 영입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다쏘시스템코리아의 조영빈 대표는 “다쏘시스템코리아와 계명대학교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적으로 활약할 PLM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새로운 업무 방식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계명대학교 산학인재원 방대욱 원장은 “계명대학교의 우수한 인재들이 이 나라의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 꿈을 이룰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