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크, OPC UA 지원되는 RFID 인터페이스 모듈 출시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7.2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크가 TBEN-L RFID 모듈에 OPC UA 서버를 탑재해 공장 자동화를 IT로 연결시켰다.

독립 플랫폼 OPC UA 표준 통신을 사용하는 TBEN-L OPC UA 모듈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최근 2018 하노버 메쎄에서 터크는 OPC UA가 지원되는 IP67 등급의 RFID 인터페이스를 선보였다.

독립 플랫폼인 OPC UA 표준 통신을 사용하는 TBEN-L OPC UA 모듈은 RFID 시스템을 콘트롤러를 포함한 ERP, MES 또는 클라우드 시스템 등에 간단하게 통합 가능하며 인증 및 통합 보안 프로토콜을 통해 시스템 간의 통신을 외부의 비인가 접근 및 조작으로부터 보호한다.

이제 OPC UA는 산업용 하드웨어와 IT 시스템 간의 통신을 단순화한다. [사진=터크]
이제 OPC UA는 산업용 하드웨어와 IT 시스템 간의 통신을 단순화한다. [사진=터크]

TBEN-L5-4RFID-8DXP-OPC-UA 모듈은 오토 ID 장치와 연동되므로 각기 다른 제조사의 오토 ID 시스템 간의 장비 교체가 손쉽게 가능하다. RFID 및 바코드 리더를 OPC UA를 통해 사용하면 고객이 장치 제조사의 특정 프로그래밍을 진행할 필요가 없으며 상위 시스템과의 연결이 간단해지므로 SI 업체의 개입도 불필요해진다.

OPC UA RFID 모듈은 높은 수준의 보호 등급(IP65/67/69K)의 견고한 디자인은 물론 다른 TBEN-L RFID 모듈과 마찬가지로 HF 및 UHF 읽기/쓰기 헤드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4개의 RFID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8개의 범용 채널을 입, 출력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공정인식을 위한 인디케이터 역할을 수행하는 트리거 신호 및 액추에이터의 센서 연결을 단순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