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타이어 RFID 기술 선보여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8.0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IDT가 최근 심천 국제사물인터넷(IoT)박람회에서 타이어 RFID 기술을 선보였다.

SK C&C와의 MOU 통해 스마트 팩토리 진출 모색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심천 국제사물인터넷박람회는 매년 500여개 글로벌 전문 기업들이 전시하고 10여만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IoT 박람회로 중국 심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사진=아시아나IDT]
아시아나IDT가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이는 타이어 RFID 기술은 타이어 제조 분야에서 개별 제품에 RFID 태그를 부착해 발생하는 데이터를 기록한다. [사진=아시아나IDT]

아시아나IDT가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이는 타이어 RFID 기술은 타이어 제조 분야에서 개별 제품에 RFID 태그를 부착해 발생하는 데이터를 생산관리시스템(MES)에 실시간 연계, 생산 공정부터 유통, 판매 단계까지 개별 제품에 대한 이력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2012년 국내 최초로 타이어 제품에 적용했고 IoT 기반 공장 자동화 기술 등 관련 기술 고도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아시아나IDT는 RFID기반 생산이력관리, 공장에너지관리, 반제품선입선출관리, 자동창고관리 등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전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나IDT는 지난 6월말 SK C&C와 스마트 팩토리 분야 MOU를 체결하는 등 중국 시장 내 스마트 팩토리 사업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